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는 10일부터 대입 수시 원서접수…공통원서·자소서 미리 준비

뉴스듣기


교육

    오는 10일부터 대입 수시 원서접수…공통원서·자소서 미리 준비

    뉴스듣기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황진환 기자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황진환 기자
    오는 10일부터 올해 대학입시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올해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10일부터 시작된다고 8일 밝혔다.
       
    원서접수는 4년제 대학의 경우 9월 10~14일 기간 중 대학별로 3일 이상, 전문대학은 1차 모집은 9월 10일~10월 4일, 2차 모집은 11월 8~22일이다.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에서 작성하면 되고, 일반대학 188개교, 전문대 133개교, 기타 5개교 등 대부분 대학에 지원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는 수험생이 공통원서를 1번 작성하면 지원한 대학 여러 곳에 이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공통원서 제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서 통합회원으로 우선 가입해야 한다.
       
    한 번 작성한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는 지원을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활용할 수 있다. 추후 수정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대교협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공통원서 접수 사전 서비스가 운영 중이어서 수험생들은 공통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 작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대교협은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공통원서, 공통자기소개서 작성에 많은 시간이 걸리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며 "수험생들은 사전에 원서를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교협은 수험생들이 대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서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 대한 대학별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어디가'에서는 전국 4년제 대학의 전년도 입시 결과와 성적 산출 서비스를 이용해 학생 스스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진단해보고 온라인이나 전화(☏ 1600-1615)로 상담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