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비와이, 오늘 입대…"코로나로 인해 조용히 입대"



연예가 화제

    비와이, 오늘 입대…"코로나로 인해 조용히 입대"

    래퍼 비와이. 데자부그룹 제공래퍼 비와이. 데자부그룹 제공데자부그룹의 수장이자 래퍼인 비와이가 오늘(23일) 입대한다.

    소속사 데자부그룹 측은 비와이가 이날 경남 진해 해군교육사령부에 입소해 5주 군사훈련을 마치고 의무 해양경찰로 1년 8개월 동안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비와이는 입대 하루 전인 22일 본인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입대 전 머리를 깎는 모습을 생중계하며 소통했다. 같은 소속사 가수인 쿤디판다, 손심바, 비앙, 으네, 최엘비 등 동료 연예인의 응원이 이어졌다.

    데자부그룹 관계자는 "(비와이는) 금일 오후 2시 진해로 입대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조용히 입대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현역병으로 복무를 성실히 할 청년 이병윤을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비와이의 입대 소식은 지난달 중순 알려졌다. 비와이는 당시 "군 복무를 하는 중 힘든 시기가 끝나 모든 분들에게 축제 같은 행복한 시간들이 찾아오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2014년 싱글 앨범 '왈츠'(Waltz)로 데뷔한 비와이는 '데이 데이'(Day Day), '더 타임 고즈 온'(The Time Goes On), '퍼즐'(puzzle), '포에버'(Forever), '가라사대', '니가 알던 내가 아냐' 등 다양한 곡으로 사랑받은 힙합 아티스트다.

    2016년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5'에서 우승해 이름을 널리 알렸고, 제18회 MAMA 베스트 랩 퍼포먼스상, 제6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 올해의 발견 힙합 부문,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힙합 트랙,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랩 앤 힙합 노래상을 받았다.

    비와이는 또한 음악 예능 '더 콜', '타겟 : 빌보드 - 킬빌', '쇼미더머니' 시즌 8~9 등에 출연했으며 카카오TV 모닝 프로그램 '요! 너두'에도 출연했다. 2019년에는 데자부그룹을 설립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