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정치 일반

    정세균 "최재형, 친일 논란되자 文대통령 끌고오더니…"[이슈시개]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전 국무총리,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정세균 전 국무총리,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의 한 명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국민의힘 대권 주자 가운데 한 명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향해 "자신의 과오를 덮으려 연일 '문 정부 때리기' 모습만 보여주는 최재형식 정치에 참으로 실망했다"고 비판했다.
     
    정 전 총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재형 후보의 조부와 증조부의 친일 행위가 논란이 되자 문재인 대통령의 부친을 끌어와 물타기를 하더니, 이번엔 대통령 자녀를 물고 늘어지고 있다"며 "정치 신인이면 신인답게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해야 한다. 잘못한 일은 국민께 진솔한 사과가 우선"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재형 후보가 요즘 보여주고 있는 정치는 기존 수구 정치와 똑같다"며 "핑계 대고 자신의 허물을 전가하는 구태의연한 정치를 답습하려고 배신자 소리까지 들으며 정치인이 됐냐"고 물었다.
     
    정 전 총리는 "평생 판사로 살아왔다는 사실을 자랑으로 여기며 선관위원장, 감사원장까지 지내신 분이 지난번엔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더니, 이번 이자소득세 탈루 의혹에 대해서는 '가족들이 세법에 대해 잘 몰랐다'고 변명하는 모습이 참 옹색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알았으면 이자소득세를 납부하면 된다"며 "더이상 자신의 관련 의혹을 물타기 할 요량으로 대통령을 끌어들이지 말라"고 덧붙였다.
     
    앞서 최 전 원장이 첫째 딸에게 강남 아파트 구매 비용으로 빌려준 4억 원에 대한 이자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았다며 특혜 논란이 일었다. 이에 최 전 원장 측은 "내로남불도 이쯤 되면 코미디"라며 "대통령을 포함한 여권 고위직의 자녀들부터 살펴보라"고 반박했다.
     
    이어 "최 후보는 지난 주말 자녀에게 이자로 받은 게 소득세 신고 대상이라는 언론의 지적이 나오자마자 곧바로 세무서에 확인해 납세 고지서를 발부 받았고 연휴가 끝나는 대로 422만 8200원을 납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