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尹‧李 갈등 최고조…'탄핵' 발언에 이준석 "캠프 내 적절한 조치 보겠다"



국회/정당

    [영상]尹‧李 갈등 최고조…'탄핵' 발언에 이준석 "캠프 내 적절한 조치 보겠다"

    경준위 토론회 개최 두고 윤석열‧이준석 갈등 위험수위
    尹 캠프 신지호 정무실장 '탄핵' 발언에 이준석 "공격 목적 명확해져"
    김재원‧홍준표‧권영세 등 공방 가세 이전투구 양상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이 갈등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당 지도부 인사와 대선주자까지 공방에 가세하며 이전투구가 벌어지고 있다.
     
    이 대표는 12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도부 없을 때 입당 직후부터 뭐가 그리 잘못되어서 당내 행사 보이콧 종용을 하고 이제는 탄핵거론까지 하는지 모르겠다"며 "아무리 당을 흔들어도 공정경선 기조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이콧 종용 사태 때도 캠프 내 직이 없는 중진의원들의 일탈 행동이라고 회피했는데 캠프 내 주요한 직에 있는 사람들의 부적절한 언급에 대해서 어떤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가 있을지 보겠다"며 "경선과정에서 당내에서 이런 일 터지면 어찌어찌 봉합해도 본선에서 터지면 나락"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에만 연이어 세 차례나 글을 올리며 윤 전 총장 측의 공세에 맞서 반박에 나섰다. 전날 윤 전 총장 캠프 소속 신지호 정무실장은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경준위가 추진하는 토론회를 거론하며 "당 대표의 결정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것은 탄핵도 되고 그런 거 아닌가"라고 언급했다.
     
    신 실장은 해당 발언과 관련해 논란이 확대되자 이날 오전 별도 입장문을 통해 "해당 발언은 민주공화국의 기본 원리를 이야기 한 것"이라며 "이 대표를 겨냥하거나 염두에 둔 발언이 아님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우리 당의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이 당과 각 후보 간의 원만한 협의를 통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가 페이스북에서 "탄핵 이야기까지 드디어 꺼내는 것을 보니 계속된 보이콧 종용과 패싱 논란, 공격의 목적이 뭐였는지 명확해진다"라고 지적한 것을 의식해 신 실장이 직접 해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지도부 패싱'으로 촉발된 이 대표와 윤 전 총장 간 갈등이 경준위 주최 토론회에서 격하게 충돌하면선 일부 당 지도부 인사와 대선주자들까지 뛰어들며 확전되고 있다.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선 캠프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잡음이 있기 마련이지만 금도가 있어야 한다"며 "아무런 근거도 없이 당 지도부 구성원을 향해 '감별사'로 욕하고, 다 잊혀진 '탄핵'을 거론하는 분들은 속히 캠프를 떠나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자신을 향해 진윤(진짜윤석열계)감별사라고 지칭한 유승민 캠프 소속 오신환 상황실장과 윤석열 캠프의 신 실장을 동시에 겨냥한 것이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
    당내 대선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보수 우파 궤멸에 앞장서다가 토사구팽 돼 선회하신 분이 점령군 행세를 하며 일부 철 없는 정치인들을 앞세워 국민과 당원이 뽑은 우리당 대표를 흔드는 것은 참으로 가관"이라며 "자중하시고 당원이 되셨으면 당 방침에 순응 하십시오. 여기는 혼자 황제처럼 군림하던 검찰이 아니"라고 윤 전 총장을 직격했다.
     
    권영세 대외협력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당 대표는 그저 조연으로서 대선과정의 매 상황 상황마다 주연인 후보들이 더 빛나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다"며 "대표는 불필요한 말과 글을 줄이고 공정한 대선준비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이 대표를 압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