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원팀붕괴' 우려에 이재명·이낙연 "네거티브 일체 중단" 선언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원팀붕괴' 우려에 이재명·이낙연 "네거티브 일체 중단" 선언

    핵심요약

    연이은 네거티브 공방에 이재명 후보 긴급 기자회견 열어
    "정치가 도리어 국민 걱정 끼치고 실망감 드려…송구하다"
    이낙연 후보도 즉각 호응…"경선은 독창 아닌 합창이어야"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네거티브 중단 선언을 한 뒤 우원식 선대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네거티브 중단 선언을 한 뒤 우원식 선대위원장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이낙연 후보가 경선 과정에서 불거지고 있는 네거티브 공방을 멈추기로 뜻을 같이 했다.
     
    이재명 후보
    는 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이 순간부터 실력과 정책에 대한 논쟁에 집중하고, 다른 후보님들에 대해 일체의 네거티브적 언급조차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이 후보는 "지역 순회 중에 '민주당이 집안싸움을 너무 심하게 한다'는 쓴소리를 많이 들었다. 정치가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려야 하는데, 도리어 걱정을 끼치고 실망감을 안겨드리고 있다. 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당원과 지지자, 국민들께 송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 후보님들께 캠프 상황실장 등 적절한 수준의 상시 소통채널 구성을 제안한다"며 "후보 간의 신상이나 사실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언론이 아닌 캠프 간 소통채널에서 먼저 확인과정을 거침으로써, 불필요한 의혹제기와 공방이 발생하지 않게 하면 좋겠다"고 요구했다.
     
    또 당 지도부와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에는 "사실에 기반한 공정한 경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맹백한 허위사실에 기초한 음해나 의혹제기에 대해서는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조치를 취해주시길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낙연 페이스북 캡처이낙연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후보와 치열한 네거티브 공방을 펼쳤던 이낙연 후보도 즉각 호응했다.
     
    이낙연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늦었지만 환영한다"며 "우리의 경선이 독창이 아닌 합창이어야 하며, 그래야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말씀도 드렸다. 이재명 후보께서 저의 제안에 응답해 주셨다.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후보 간의 과도한 공방에 국민의 걱정이 많으시다. 국민은 우리에게 미래비전을 놓고 싸우라고 하신다. 국민께 걱정을 끼쳐드려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미래를 얘기합시다. 본선 경쟁력을 위해 정책과 자질 검증에 집중합시다. 그것이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를 잇는 4기 민주정부를 만드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