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3번째 12억 뷰 돌파



가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3번째 12억 뷰 돌파

    빅히트뮤직 제공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통산 3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6일 오후 6시 21분쯤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나란히 13억 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로 12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곡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32주 동안 차트인함으로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지난 7월 20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는데,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방탄소년단은 12억 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