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송영길, 선수 라커룸 들어간 일 없다"…'이심송심' 일축



국회/정당

    與 "송영길, 선수 라커룸 들어간 일 없다"…'이심송심' 일축

    핵심요약

    민주당 지도부, '이심송심(송영길 대표가 이재명 후보를 지원하고 있다)' 주장에 반박
    고용진 수석대변인 "당 대표, 선수 라커룸에 들어간 일 없다"
    앞서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 "오얏나무 아래서 갓끈 매는 정도 넘어서" 송영길 대표 저격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이심송심(송영길 대표가 이재명 후보를 지원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2일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최재성 전 의원께서 마치 당 대표가 특정 후보의 공약을 당의 대표 공약으로 정하는 과정에 관여한 것처럼 (얘기)하는 건 전혀 사실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선수의 라커룸에 들어간 일이 없기 때문에 나오지도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들어가지 않을 것이고 공정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지난 1일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최재성 전 수석 페이스북 캡처지난 1일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최재성 전 수석 페이스북 캡처친문 핵심인 최재성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전날 민주연구원의 생활기본소득 핵심 공약 포함을 들어 '이심송심'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한 반박이다.

    최 전 수석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건 오얏나무 아래서 갓끈을 매는 정도를 넘어섰다"며 "기본소득은 특정 후보의 대표 공약이자 후보 간 격렬한 논쟁이 현재 진행 중인 정책으로, 당 연구원에서 대선 정책으로 공개한 것은 부당하다"고 해 당내 파장을 일으켰다.

    이를 두고 민주연구원장인 노웅래 의원은 "당 지도부를 흔들면 안 된다"며 "민주연구원의 생활기본소득에 대한 연구는 전임 이낙연 대표 시절, 홍익표 민주연구원장 때 연구한 주제"라고 반박했다.

    이어 "송 대표 취임 이후 별도로 연구한 바 없다"며 "연구원은 (이낙연 전 대표의) '신복지'에 대한 연구도 했고, '정부조직개편'과 '모병제'에 대한 연구도 하고 있다"고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