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자해적 공방 그만"…與, 캠프 핵심들 불러 '엄중경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두관, 박용진, 이낙연, 정세균, 이재명, 추미애 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두관, 박용진, 이낙연, 정세균, 이재명, 추미애 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차기 대선 주자 간 난타전이 걷잡을 수 없이 격화할 조짐을 보이자 당 지도부와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각 후보 측에 '쿨다운(진정)'을 주문하고 나섰다.

    더 과열될 경우 엄중한 조처를 내릴 수밖에 없다는 경고도 빼놓지 않았다.

    이상민 선관위원장은 26일 각 후보 캠프 총괄본부장을 국회로 불러 연석회의를 열고 "최근 경선 과정에 있어 선을 넘은 볼썽사나운 상호 공방에 대해서는 즉각 멈춰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위원장은 "적통이라든가 박정희 찬양이라든가 탄핵이라든가 지역주의 등 논란은 그 경위가 어떠하든 상호 공방 자체만으로도 매우 퇴행적이고 자해적"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선관위로서는 경선 질서를 흐트러뜨리고 당 단합을 깨뜨리는 일탈에 대해서는 더 이상 그러지 마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그럼에도 그치지 않을 경우에는 엄중히 나서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을 거듭 천명드린다"고 경고했다.

    회의에는 윤관석 당 사무총장과 조정식(이재명 측), 임근재(김두관 측), 안규백(정세균 측), 박광온(이낙연 측), 백순환(박용진 측), 강희용(추미애 측) 등 각 캠프 총괄본부장이 참석했다.

    비공개 회동에서는 '최근의 상호공방이 매우 우려스럽다. 즉각 중단해야 한다. 미래지향적 의제에 집중하겠다'는 데에 캠프 간 인식의 공감이 있었다고 이 위원장은 전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앞서 송영길 대표 역시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후보 간 지역주의 논란이 벌어지는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각 캠프에 자제를 당부했다.

    민주당은 오는 28일 오전 중앙당사에서 후보 6명과 함께 '공정 경선' 협약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