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청주

    청해부대 200여명 충북 생활치료센터 입소

    청해부대 장병들을 태운 구급차량이 20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빠져나오고 있다. 박종민 기자청해부대 장병들을 태운 구급차량이 20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빠져나오고 있다. 박종민 기자

    코로나19에 집단감염되면서 20일 귀국한 청해부대 34진 문무대왕함 승조원 200여명이 충북의 한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했다.

    충청북도는 이날 오후 청해부대 승조원 200여명이 버스 3대를 나눠 타고 도내 한 생활치료센터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대부분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확진자들이다. 입소와 함께 센터에 설치된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진단 검사도 다시 받았다.

    이 센터 각 호실에는 TV와 냉장고, 책상과 침대 등 기본적인 생활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입소자들은 1인 1실을 사용한다.

    이후 증상 발현 등으로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전담 의료기관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게 된다.

    방역당국은 하루 1~2회씩 부대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한다.

    충북도와 도내 시·군들은 직원들을 생활치료센터로 파견해 업무 지원에 나섰다.

    충북도의 한 관계자는 "입소한 장병들이 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 구축함 문무대왕함 34진 장병들은 지난 2월 출항해 아프리카 현지에서 임무를 수행하던 중 대부분이 코로나19에 확진되는 사상 초유 사태로 임무를 중단하고 귀국했다.

    현지에 남겨진 문무대왕함은 국방부 특수임무단 소속 대원 148명이 포함해 한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며 35진 충무공 이순신함이 곧 현지에 도착해 이들의 임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