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대규모 집회' 민주노총 지휘부 1명 첫 소환조사



사건/사고

    경찰, '대규모 집회' 민주노총 지휘부 1명 첫 소환조사

    이달 초 8000명 규모 대규모 시위… 참가자 3명 확진
    경찰 "나머지 입건자들도 순차적으로 조사할 예정"

    지난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한 채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있다 이한형 기자지난 3일 오후 종로3가에서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노동법 전면 개정 등을 요구하며 도로를 점거한 채 전국노동자대회를 열고 있다 이한형 기자

    경찰이 이달 초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 집행부에 대해 20일 첫 소환 조사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7·3 불법시위 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민주노총 부위원장 A씨를 종로경찰서로 불러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위반·감염병예방법 위반·교통방해 혐의 등을 조사했다.

    앞서 민주노총은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8000명 규모의 전국노동자대회를 진행했다. 이들은 당초 서울 여의도 인근에서 집회를 열 계획이었지만, 집회 금지를 통고한 경찰 등에 막혀 장소를 바꿔 집회를 이어갔다. 이후 집회 참가자 가운데 3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전국노동자대회와 관련 첫 소환조사"라며 "나머지 입건자들도 순차적으로 출석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경찰은 민주노총 시위와 관련 25명을 내사하고 있으며 23명을 입건했다. 또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 등 일부 지휘부에 대해서 휴대전화 압수수색도 진행했다. 양 위원장은 지금까지 2차례 경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