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보건/의료

    백신 접종 예약 중단에…"정은경, 답답하리만큼 철저"[이슈시개]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
    "철저하게 안정적으로 접종을 진행하겠다는 뜻이다".

    만 55~59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모더나 백신 접종 사전 예약이 12일 오후 일시 중단된 것을 두고 지적이 잇따르는 가운데, 여준성 보건복지부 장관 정책보좌관은 "빠른 시간 내에 이뤄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여 보좌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文 '백신 접종 속도내겠다'더니…모더나, 고작 10% 확보해 놓고 50대 줄세웠다"라는 제하의 기사를 캡처한 뒤 "정은경 청장의 답답하리만큼의 철저함 때문"이라고 반박했다.

    해당 기사는 모더나 백신 물량을 부족하게 확보해 사전 예약이 중단된 것을 비판하고 있다. 또 이달말까지 백신이 추가로 들어오지 않으면 사전 예약에 성공한 사람 중 100만 명이 접종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여 보좌관은 "모더나는 매주 도입물량을 협의한다"며 "3분기 물량은 큰 틀에서 확정됐고, 월별 물량도 대부분 확정이지만 언제 어느 만큼의 물량이 들어올지는 매주 계속 협의 중이다. 화이자와 다른 모더나의 특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그러면서 "그러다보니 정은경 청장은 혹시 모를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예약 시점에 확보된 물량만큼만 예약을 받고자 한 것"이라며 "다음주에 또 물량이 들어오는데도"라고 덧붙였다.

    이어 "50대 예약은 금방 또 진행할 것이고, 접종은 한 분도 빠짐없이 빠른 시간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예약을 못한 만 55~59세 167만 4천여명의 사전예약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추가로 실시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예정된 50~54세 사전예약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3일 0시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150명 늘어 총 17만 296명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