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탈원전 비판 尹에 정청래 "급선무는 '탈처가' 아니냐"[이슈시개]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에너지 정책의 '에'자도 모르는 사람이…"

야권 대선주자 중 한 명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틀 연속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연이어 비판하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6일 "탈원전의 본래의 취지를 알고 말하시나"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의 탈원전 에너지 정책은 대선 공약이었다"며 "탈원전 때문에 대선출마를 결심했다면 2017년 대선 직후 탈원전을 반대하며 검찰을 떠났어야 하지 않은가"라고 물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대전 카이스트에서 원자력공학 전공생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에너지 정책이 너무 갑작스럽게 이뤄진 것은 문제"라며 "이런 무리하고 성급한 탈원전 정책은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5일에도 서울대 주한규 원자핵공학과 교수를 만난 뒤 "총장을 관둔 것 자체가 월성원전 사건 처리와 직접 관련이 있다"며 총장 직을 중도 사퇴한 배경을 언급하기도 했다.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이를 두고 정 의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서울중앙지검장, 검찰총장 단물을 쏙 빼먹고 이제와서 탈원전 반대를 정치적 명분으로 삼는것은 옳지도 않거니와 전후 사실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때 대선후보 지지율 조사에서 본인은 빼달라고 한 적이 있는데 그럼 이때는 헐리우드 액션이었나. 사람이 왜 왔다리 갔다리 하나"라며 "솔직하게 말하는게 최선의 정책이다. 검찰총장 하다보니까 욕심이 생겼다고. 칼을 휘두르다 보니 더 큰 칼에 대한 욕심이 생겼다고 (말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사후 알리바이 작성하느라 애쓴다. 정치인은 팩트, 의도, 태도에 유의해야 한다"며 "탈원전보다 탈처가가 급선무 아니냐"고 비꼬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