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은혜 "대학도 2학기 대면수업 확대, 이번주 계획발표"



사건/사고

    유은혜 "대학도 2학기 대면수업 확대, 이번주 계획발표"

    개편된 거리두기 2단계…초중고 전면 등교
    학생 수 과밀 학교는 탄력적으로 운영 가능
    확진자 1명 나왔다고 전면 원격수업 안 해
    급식실 칸막이 설치, 인력배치 우선적으로
    18세 미만 접종? 예방접종위원회 검토 중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여러분, 2학기부터 학교 갑니다. 전국의 학생들이 학교를 갑니다. 모든 학교의 전면등교가 시작이 되는 건데요. 무려 1년 반 만입니다. 참 온라인 수업하시느라 교사 분들 고생 많으셨고. 우리 학생들도 고생 많았고요. 집에서 삼 시 세 끼 다 챙겨주느라 학부모님들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매일매일 정상등교를 하게 됐으니까 참 좋으면서도 또 우려되는 점도 있죠. 그래서 교육부장관을 직접 연결해서 직접 질문해 보겠습니다. 유은혜 교육부장관 연결돼 있습니다. 장관님 안녕하세요.

    ◆ 유은혜> 네, 안녕하세요.

    ◇ 김현정> 와, 드디어 마침내 학교를 매일 가는군요.

    연합뉴스

     


    ◆ 유은혜> 네. 이제 2학기부터는 전면등교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긴 하지만 또 걱정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 김현정> 그렇죠. 일단 하루 확진자가 500명 이하로 떨어지면 완벽한 전면등교인데. 지금은 하루 확진자가 500명에서 1000명 사이니까 조건부 전면등교다, 이렇게 발표를 하셨네요?

    ◆ 유은혜> 네, 1000명 미만일 경우에, 그러니까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되는 경우에 1000명 미만인 2단계까지는 전면등교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제 지역별로 상황이 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 경우에는 3학년에서 6학년까지가 4분의 3, 중고등학교는 3분의 2까지 그 이상도. 그러니까 그 정도의 기준을 가지고서 그 정도 전면등교를 하느냐를 지역별 상황에 따라서 조금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서, 2단계까지는 전면등교가 가능하다. 이렇게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김현정> 그렇군요. 2단계까지는, 즉 하루 확진자 500명에서 1000명 사이면 전면등교 가능한데 각각 알아서 판단은 하십시오. 이렇게 보는 거죠.

    ◆ 유은혜> 지역적 상황이 다르니까요.

    ◇ 김현정> 그렇죠. 그러니까 말하자면 이런 거예요. 여러분 학급당 학생수가 굉장히 과밀된 곳들이 있거든요. 과밀학급, 전교생 수가 다른 학교보다 평균보다 많은 학교, 거기두기 확보, 거리두기가 잘 확보되기 어려운 학교들은 그러면 전면등교가 아닌 조정해서 갈 수도 있다는 말씀이시군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