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의도 정치와 차별화' 공들이는 尹…"여야 협공 대응 안 해"



국회/정당

    '여의도 정치와 차별화' 공들이는 尹…"여야 협공 대응 안 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이한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여야의 협공에는 대응하지 않겠다"며 여의도 정치에 선을 긋고 나섰다. 정치 참여를 공식 선언하기 전까지 자신이 기존 정치와는 차별화된, '국민의 요구'로 나선 대선후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공을 들이고 있는 모습이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변인 이동훈. 연합뉴스

     

    이동훈 윤 전 총장 대변인은 17일 기자들에게 '윤 전 총장의 발언'을 전했다. 아직 공식적으로 정치 참여조차 선언하지 않은 상태지만, 윤 전 총장 측은 대변인을 세우고 그를 통해 언론에 발언을 전달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은 "국민 통합해서 국가적 과제 해결할 수 있는 큰 정치만 생각하겠다. 내 갈 길만 가겠다. 내 할 일만 하겠다. 여야의 협공에는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 국민이 가리키는 대로 큰 정치를 하겠다"고 한다.

    자신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검증 요구와 국민의힘의 입당 요구는 작은 정치에 불과하므로 윤 전 총장 자신이 국민을 통합해 국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큰 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다. 윤 전 총장 측은 최근 들어 계속해서 여의도 정치와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국민의힘 입당을 미루고 '제3지대'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듯한 자세를 취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윤 전 검찰총장 자신의 정치 참여를 '국민 소환'이라고 개념화한 이유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