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희정 면회한다는 이광재 "유흥식 주교가 권했다"



국회/정당

    안희정 면회한다는 이광재 "유흥식 주교가 권했다"

    "친노 결집? 감옥에 있는데 어찌"
    당 안팎 '2차 가해' 비판 거세지만
    친분 내세워 일정 다시 잡을 예정

    지난달 2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 대선 출마 기자회견장에서 이광재 의원이 출마의견을 밝히고 있다. 윤창원 기자

     

    대권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의원이 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를 곧 면회할 계획이다. 실무적 착오로 미뤄졌지만 다시 일정을 잡고 있다.

    이 의원은 15일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랜 친구로서, 그리고 유흥식 주교님 부탁이 있어서 가려던 것인데 일정을 다시 잡고 있다"며 이렇게 밝혔다.

    교황청 장관에 임명된 유흥식 천주교 대전교구장을 최근 만났을 때 '안 지사 위로 좀 하라'는 권유를 받았던 게 면회의 계기가 됐다고 이 의원은 설명했다.

    이 의원은 다만 친노(친 노무현계) 결집 포석이 아니냐는 세간의 해석에는 "감옥에 살고 있는데 어떻게 결집을 하냐"고 일축했다. 이 의원과 안 전 지사는 노무현 정부 시절 '좌(左)희정 우(右)광재'로 불리며 친노 세력의 주축을 맡았었다.

    앞서 이 지사가 14일에 면회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당 안팎에서는 부적절한 행보라는 비판이 나왔다. 안 전 지사가 성폭행했던 피해자 측에 '2차 가해'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였다.{RELNEWS:right}

    민주당 박성민 전 최고위원은 이날 방송 인터뷰에서 "피해자분에게 굉장히 상처를 줄 수 있는 행보"라며 "아무리 친소관계가 있더라도 중대한 범죄 혐의가 입증돼 사회적 지탄을 받고 수감돼있는 분을 만나러 가겠다고 하는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대표단 회의에서 강민진 청년정의당 대표는 "아직 안희정을 언급하는 민주당 86세대를 보며 그들이 서 있는 곳은 기성세대 상사의 위치일 뿐 그들로부터 갑질과 성폭력을 당하는 청년의 위치는 아니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될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 측은 교도소 관련 규정상 접견을 사전에 예약해야 하는데 실무적인 착오로 제대로 조율되지 않았다며 조만간 일정을 다시 잡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