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AS뉴스]故 이선호 군 父 "암 투병 큰누나에겐 아직 말도 못해"



사건/사고

    [AS뉴스]故 이선호 군 父 "암 투병 큰누나에겐 아직 말도 못해"

    故이선호 군, 두 달째 장례 못치러
    컨테이너 청소 지시했던 원청직원
    증언 있지만 '시킨 적 없다' 부인
    안전관리 요원? 아직도 배치 안돼
    8년째 일용직.. 떼인 돈만 수천만원
    지적장애 가진 누나, 아직 소식 몰라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이재훈 (故 이선호 군 아버지)

    그 사건 그 후가 궁금하다. 화요일의 코너 AS뉴스입니다. 오늘 우리가 추적할 사건은 한 달 반 전 평택항에서 벌어진 컨테이너 사망사고입니다. 학비를 벌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다가 300kg이 넘는 컨테이너 날개에 깔려서 숨졌죠. 23살의 청년 故 이선호 군. 그 일의 담당자가 아니었는데 잠시 도우러 그쪽에 가게 됐고 어떤 관리감독관도 없는 상태에서 사고가 벌어진 거였습니다. 아니, 한 달 반밖에 안 됐는데 벌써 AS뉴스로 다뤄야 하나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마는 여러분, 그 사고 어떻게 진행됐는지 알고 계셨어요? 모르시죠? 언론에 잠시 등장했다가 지금은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그래서 오늘 짚어봅니다. AS뉴스 평택항 컨테이너 사망사고의 피해자 故 이선호 군의 아버지 이재훈 씨 연결을 해 보죠. 아버님, 나와 계세요?

    ◆ 이재훈> 네, 안녕하십니까? 이선호 아버지 이재훈입니다.

    ◇ 김현정> 그때 저랑 인터뷰를 한참 진행했었던 기억이 나는데 그때로부터 벌써 한 달 지났고 사고로부터는 한 달 반이 지났네요.

    ◆ 이재훈> 벌써 그렇게 됐습니까? 그저께 49재에 제가 참가하고 왔는데 죄송합니다마는 제가 사실 며칠이 지났는지 기억을 못하고 있습니다.

    ◇ 김현정> 그러시죠, 그러시죠. 세월이 어떻게 가는지 날짜가 어떻게 가는지 모르시는 게 당연합니다. 어떻게 지내셨어요?

    ◆ 이재훈> 하루에도 이 감정의 기복이라는 건 너무 심하고요. 하루에도 몇 번씩 울음이 났다가 한숨도 났다가 원망도스러웠다가 제가 이 감정을 추스릴 수가 없습니다. 지금은 내가 그래도 정신을 차리고 해결해야 될 일이 남아 있기 때문에 억지로 이렇게 버티고 있는데 언젠가는 일도 해결이 되고 제가 또 남은 가족들하고 내 생활로 돌아가게 된다면 일상적으로 과연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자신감 없는 마음가짐도 있고. 제가 살아가게 될 일인데 제 스스로가 어떻게 해야 될지 판단이 서지를 않아요, 지금은.

    ◇ 김현정> 아버님 그때 한 달 전에 인터뷰할 때보다 지금이 훨씬 더 감정이 격해지셨다, 힘들어지셨다 제가 그 느낌이 시작하면서부터 드는데 조금만, 조금만 진정을 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 이재훈> 네.

    ◇ 김현정> 우선 아드님 장례 치르셨습니까?

    ◆ 이재훈> 아직도 치르지 못하고 장례식장에, 두 달 다 돼가네요. 아직까지 이러고 있습니다. 그냥.

    ◇ 김현정> 왜 아직도 장례를 못 치르셨을까요? 49재는 하셨다고 제가 들었는데.

    연합뉴스

     


    ◆ 이재훈> 물론 49재하면서 영혼을 떠나보내면서 육신도 같이 떠나보내야 되는데 아직까지 회사하고의 합의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못해서 지금 이러고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