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로나가 쏘아올린 '손목 위 주치의 전쟁'…삼성·애플 격돌, 페북 '가세'



기업/산업

    코로나가 쏘아올린 '손목 위 주치의 전쟁'…삼성·애플 격돌, 페북 '가세'

    애플은 디자인 바꾸고 삼성·화웨이 OS 변화
    페이스북도 카메라 2개 탑재 '참전'
    삼성, 구글 OS로 애플처럼 '갤럭시 생태계' 구축
    '아이폰12 각진 디자인' 선두 굳히기
    '스마트워치' 전망 '맑음'…애플 독주 하에 후발주자들 '치열'

    '손목 위' 전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구글OS(운영체제)를 품은 신형 갤럭시워치4를 내놓고, 페이스북도 스마트워치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이후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마트워치가 '손목 위 주치의'로 떠오른 것이다. 애플이 독주하고 있는 스마트워치 시장 판도에 변화가 올 지 주목된다.

    ◇페북 스마트워치, SNS·헬스케어 특화…가격 400달러 예상

    연합뉴스

     

    13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내년 여름, 헬스케어 기능을 지닌 첫스마트워치를 내놓을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스마트워치 후발주자인 만큼, 차별화 요소로 2개의 탈부착 카메라와 심박수 측정 모니터를 내세웠다.

    먼저, 페이스북은 스마트워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바로 게재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워치 카메라중 하나는 기본적인 기능인 영상통화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나머지 하나는 1080p 해상도와 자동초점 기능을 지원해 고출력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데 쓰인다.

    또 심박수 모니터 기능을 이용해 헬스케어 기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통신사와 손잡고 4G LTE 통신망에서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공동연구를 하고 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1세대 스마트워치를 개발하는데 10억달러를 투자했다. 가격은 400달러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