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용변 모습 촬영, 눈 뒤집힐때까지…" 학폭에 자퇴한 아들[이슈시개]



사건/사고

    "용변 모습 촬영, 눈 뒤집힐때까지…" 학폭에 자퇴한 아들[이슈시개]

    학교 폭력 피해 학생 부모 靑 국민청원
    엄마 욕부터 영상통화 걸어 "니네 누나 XX 보여줘"
    피해 학생은 자퇴, 가해자들은 학교 다녀
    선도위원회, 피해자에게 "가해자 출석정지 10일 지나면 어떻게 하겠냐"

    학교폭력 가해자들이 피해 학생의 모습을 찍은 사진. "손가락으로 브이(V)를 하지 않으면 문을 닫지 않겠다"라고 협박했다. MBC 영상 캡처

     

    부산 한 고등학교에서 학교 폭력 피해를 입은 학생이 자퇴했다는 청원이 뒤늦게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달 12일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학교폭력 피해 학생 학부모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피해 학생 학부모라고 밝힌 청원인은 "(아들은) 2020년 1학년을 다니면서 지속적으로 가해 학생 5명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피해 학생은 자퇴를 했고, 가해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청원에 따르면 피해자는 가해자들로부터 정신적, 신체적, 언어적 폭력을 지속적으로 받았다.

    가해자들은 "가정교육을 덜 받았나, 부모님 없나(냐), 엄마 노래방 다니냐" 등의 폭언을 하거나, 피해자에게 영상통화를 걸어 "니네 누나 XX 좀 보여줘"라는 등 수치심을 줬다.

    태권도, 유도 시간 등 도복을 입는 운동시간에는 발로 배, 허리 등을 차거나, 업혀서 눈이 뒤집힐 때까지 목을 조르기도 했다.

    심지어 피해자가 학교 화장실에서 용변을 볼 때 문을 열고 휴대폰 카메라를 틀어 "브이(V)를 하면 화장실 문을 닫아주겠다"는 적도 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