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행정직원 대리 수술 의혹' 인천 척추 전문병원 압색



경인

    '행정직원 대리 수술 의혹' 인천 척추 전문병원 압색

    수사관 27명 투입…진료기록 등 확보

    '대리 수술 의혹'을 받는 인천의 한 척추 전문병원. 연합뉴스

     

    의사가 아닌 행정직원들의 대리 수술 의혹이 제기된 인천의 한 척추 전문병원에 대한 경찰의 강제수사가 시작됐다.

    27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인천 모 척추 전문병원을 의료법 위반 등 혐의로 압수수색 중이다.

    경찰은 광수대 의료사고전담팀 등 수사관 27명을 투입해 인천시 남동구에 있는 이 병원의 행정 사무실 등지에서 수술 일지 등 각종 진료기록을 확보했다.

    경찰은 또 병원 원장들과 일부 행정직원의 휴대전화와 내부 CC(폐쇄회로)TV 영상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병원은 올해 2월 수술실에서 의사가 아닌 행정직원들이 환자의 수술 부위를 절개하거나 봉합하는 등 불법 의료행위를 한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이 최근 확보한 10시간 분량의 동영상에는 이 병원의 행정직원이 수술대에 누운 환자의 허리 부위를 절개하자 의사인 원장이 5분가량 수술하고, 이어 또 다른 행정직원이 봉합하는 장면이 담겼다.

    의료법은 의료인이 아니면 누구라도 의료행위를 할 수 없고, 비의료인에게 의료행위를 시켜서도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위반 시 5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선고받는다.

    병원 측은 대리 수술 등 불법 의료행위를 하지 않았다며 의혹을 전면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의사협회는 최근 이 같은 의혹이 불거지자 원장 등 병원 관계자들을 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하고, 대표 원장에 대해서는 중앙윤리위원회에 징계 심의를 요청하기로 의결했다.

    이 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은 척추 전문 의료기관으로 2006년 64개 병상을 갖추고 문을 열었으며 2013년에는 확장해 병상을 106개까지 늘렸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병원 관계자들을 소환해 사실관계를 추가로 확인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