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방부 "시리얼 20알 급식 사실확인…전 부대 감사 예정" [뉴스업]



국방/외교

    국방부 "시리얼 20알 급식 사실확인…전 부대 감사 예정" [뉴스업]

    6/1부터 조식 보완, 선호메뉴도 증량할 것
    배식량 부족 시 비상급식 운영 등 조치
    외주화? 검토 중...전 부대 적용은 어려워

    ■ 방송 : CBS 라디오 <김종대의 뉴스업=""> FM 98.1 (18:25~20:00)
    ■ 진행 : 김종대 (연세대 객원교수)
    ■ 대담 : 부승찬 대변인 (국방부)


    ◇ 김종대> 건더기 없는 오징어국에 김치만 나왔다. 먹을 게 없어서 방울토마토로 배를 채웠다. 코로나로 격리된 장병들이 계속 이렇게 부실급식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고 있죠. 논란이 커지자 국방부는 오늘 또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를 소집했어요. 어떤 대책들이 논의됐을까요. 국방부의 부승찬 대변인 직접 연결합니다. 부 대변인 나와 계십니까?

    ◆ 부승찬> 안녕하세요. 부승찬 대변인입니다.

    ◇ 김종대> 요즘 뉴스에 부 대변인 목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 부승찬> 네.

    ◇ 김종대> 그만큼 많이 시달리실 텐데. 오늘 오후에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에 어떤 토론이 벌어졌나요?

    ◆ 부승찬> 지금 진행 중에 있고요.

    ◇ 김종대> 그렇습니까?

    ◆ 부승찬> 진행 중에 있고 지금 부실급식 때문에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를 한 건 아니었고요.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해서 그 계획에 따라서 실시하는 회의였습니다.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캡쳐] 연합뉴스

     


    ◇ 김종대> 아니, 예정된 회의였다고 하더라도 13일 만에 다시 모였다는 것은 최근 사태에 대해서 좀 심각성을 느끼고 있다, 이렇게 봐야 되지 않을까요?

    ◆ 부승찬> 그렇게도 보여지는데요. 어찌 됐든 갑자기 마련된 회의는 아니었고요. 이미 계획돼 있던 회의였다 말씀드리고 그거에 따라서 안건들도 부실급식뿐만 아니라 이제 코로나 관련돼서 군내 발생하는 현황이라든지 이거에 따른 조치라든지 그다음에 이제 군 내부 고충처리체계 운영 개선 방향이라든지 그다음에 우리 30세 미만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된 준비상황점검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진 회의였습니다.

    ◇ 김종대> 알겠습니다. 대부분이 그 대다수 의제들이 코로나 관련이에요. 그래서 그렇게 보면 연결이 안 된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런데 일단은 이야기의 주제를 좀 좁혀볼게요. 방금 제가 막 이 코너 들어오면서 소개했던 오징어국과 김치. 김만 제공된 부실급식 제보에 대해서 대변인께서는 처음에 아니라고 사실이 아니다, 이렇게 해명을 하셨다가 이걸 번복하셨단 말이죠. 이렇게 보면 뭔가 좀 조사와 진단이 부실한 거 아닌가, 이런 의구심 갖게 됩니다.

    ◆ 부승찬> 그거에 대해서 상당히 이제 유감이라고 생각하고요. 저희는 이제 국민과의 소통 때문에 빨리 확인된 것에 대해서는 알려드리고 추가적으로 이제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인을 해서 알려드린다는 취지에서 그렇게 했던 건데 이게 이제 하루 사이에 이게 말이 바뀐 것처럼 되다 보니까 그런 문제가 있었다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