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강서구, 치매 어르신에게 '효(孝)꾸러미' 선물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서울

    서울 강서구, 치매 어르신에게 '효(孝)꾸러미' 선물

    뉴스듣기

    치매어르신 돌봄 가정을 위한 효꾸러미 전달.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치매 어르신 가정에 조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서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정지향)는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데 필요한 조호물품 키트 '효(孝)꾸러미'를 제작해 재가 치매 어르신 가정에 전달한다.

    효꾸러미는 치매 어르신의 낙상 예방과 위생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된 꾸러미다. 감사 메시지카드, 물티슈와 함께 낙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미끄럼방지매트, 미끄럼방지양말 그리고 와상 상태이거나 머리를 감기 어려운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노린스 샴푸가 담겨있다.

    지원 대상은 강서구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어르신 가정 중 위생소모품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약 400가정이다. 위생소모품 지원은 전국 평균 중위소득 120%이하인 재가 치매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기저귀, 요실금 팬티, 방수매트 등을 무상 제공하는 서비스다.

    만 60세 이상 무료 치매검진, 치매치료비 지원 서비스 등 치매 어르신과 가족의 치료와 관리, 돌봄 부담 경감에 매진하는 센터는 이번 효꾸러미가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치매 가정의 경제적 부담도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효꾸러미가 치매 어르신을 부양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의 정서적, 경제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