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곽상도, '황제 조사' 논란 겨냥 "나도 관용차 타고 싶은데"



법조

    곽상도, '황제 조사' 논란 겨냥 "나도 관용차 타고 싶은데"

    곽상도·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공수처에 '항의 방문'
    김진욱 공수처장 "수원지검, 대변인 공개 소환 통보 바람직하지 않아"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23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항의 방문하기 앞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모습. 연합뉴스

     

    국민의힘 곽상도·조수진 의원은 2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찾아 이규원 검사의 허위보고서 작성 혐의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을 만나 "공수처에서 수사하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곽상도·조수진 의원은 이날 공수처가 자리한 정부과천청사 5동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서울중앙지검이 수사 중인 이규원 검사 사건 관련 부분이 공수처에 이첩된 지 한 달이 넘었다"면서 "신속하게 결정해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하러 왔다"고 방문 취지를 설명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곽 의원과 윤갑근 전 고검장이 이 검사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하던 중 이 검사가 윤중천씨 등과의 면담보고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를 인지해 공수처로 넘겼다.

    당초 곽 의원은 "김 처장과의 면담을 21일로 잡았지만 22일 공수처에서 갑자기 안된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공수처에서) 여야 정치인을 만나기는 어렵지 않겠냐고 하기에 나는 고소인이라고 했다. 저도 관용차 타고 조사받으러 왔으면 좋겠는데 안 해준다"라며 이성윤 지검장의 '황제 조사' 논란을 겨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