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직자 폭행‧갑질' 송언석 "부덕의 소치"…국민의힘 탈당



국회/정당

    '당직자 폭행‧갑질' 송언석 "부덕의 소치"…국민의힘 탈당

    국민의힘 송언석, 4‧7개표 현장서 당직자에 욕설‧폭행
    사건 발생 약 1주일 만에 자진 탈당…"당을 위한 충정"
    당 지도부, 논란 커지자 윤리위 회부했지만 자진 탈당 귀결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이 14일 서울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당직자에 대한 폭행·갑질 논란에 휩싸인 송언석 의원이 사건 발생 약 1주일 만인 14일 자진 탈당 의사를 밝혔다. 당 윤리위원회는 송 의원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오는 19일 회의를 소집했지만 이날 탈당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송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당을 위한 충정으로 국민의힘을 떠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것이 다 저의 부덕의 소치"라며 "당사자들은 물론 당원 동지, 국민들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스스로를 돌아보며 매사에 경각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처절히 반성하고 당의 외곽에서 더욱 낮은 자세로 백의종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을 떠나 있더라도 국민의힘의 혁신과 포용 노력에 마음을 보탤 것"이라며 "당적은 내려놓지만, 미래를 향한 시민들과의 약속은 꼭 지키겠다"고 했다. {RELNEWS:right}

    윤창원 기자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비서실장으로 활동했던 송 의원은 지난 7일 재보궐선거 개표 현장인 당사에서 자신의 자리를 마련하지 않았단 이유로 당직자 두 명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했다.

    당시 사무처 노조가 송 의원의 탈당과 사과를 요구하는 항의 성명을 내자 송 의원은 폭행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후 논란이 커지자 말을 바꿔 폭행 사실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을 찾아가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의원의 사과 이후에도 논란이 이어지자 당내 일각에선 송 의원의 자진 탈당을 권유하는 목소리가 나온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