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금융위 '부동산 투기 금융대응반 총괄기획단 출범'

단장에 불법금융 적발 전문가 손영채 수석전문관

부동산 투기 특별 금융대응반. 금융위 제공

 

금융위원회는 8일 지난달 말 출범한 '부동산 투기 특별 금융대응반'(이하 금융대응반)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총괄본부인 '총괄기획단'(총12명)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또, 실무를 총괄하는 총괄기획단장에는 손영채 수석전문관을 임명했다. 손 단장은 의심금융거래 분석 및 범죄수익 적발, 불공정거래 조사‧분석 등의 분야의 전문가다.

나머지 단원 역시 불공정거래, 자금세탁방지 등 관련 분야 경험이 많은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구성해 효과적인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금융위는 밝혔다.

총괄기획단은 지난달 30일 출범한 100명 규모의 '금융대응반'(금융위/FIU, 금감원, 신정원, 은행연 등 구성) 업무를 총괄‧조정하는 한편, 정부 특별합동수사본부 등과 유기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검은토끼2022-12-31 14:06:23신고

    추천3비추천1

    부자세 감세해서 부족한 돈 서민에게 뽑는 거, 이상한 정책 아닌가요? 그래도 좋다고 뿝는 분들은 상위 2%~10%라면 이해해 드리죠. 부자들 더 부자되게 하고 서민들 더 가난하게 하는 사람 뽑았으니까요. 근데 이게 문제가 아니라, 전쟁까지 말하고 있으니 제대로 살아보지 못하고 죽을 걱정에 밤잠 못잡니다. 특권층 돈 많은 사람들은 참 좋겠습니다.세 내려줘, 위험하면 나라 뜰 수 있으니 걱정 없어서 좋겠습니다.

  • NAVER키다리쿵짝2022-12-31 13:27:14신고

    추천5비추천1

    국짐당 뽑은것들 손모가지 짤라라 초부자 대기업 법인세 재산세 소득세 전기료 다깍아주고 모자라는건 서민들 세금올려야지
    전기 수도 까스와 병원비 보험료 다올려야지 또 노동시간도 올리고 월급도 깍는다는데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