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광양시장, 측근 가족까지 '무더기 채용' 논란



전남

    [단독]광양시장, 측근 가족까지 '무더기 채용' 논란

    측근 아내, 자녀, 며느리, 조카까지 각양각색
    "공신들 전리품 챙겨주듯 나눠가진 것 아니냐"

    정현복 광양시장이 2014년 6월 민선 6기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뒤 선거 캠프에서 선거운동원들과 환호하고 있다. 최창민 기자

     

    전남 광양시가 정현복 시장의 가족에 이어 선거 캠프에서 활동한 측근 인사의 가족도 공무직이나 청원경찰 등으로 무더기 채용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6일 광양시에 따르면 2014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현복 시장을 도운 측근 인사 A씨는 2017년 7월 시에서 재정 지원을 받는 시 유관 기관장에 취임했다.

    이듬해인 2018년 6월 지방선거에서 시 유관 기관장 신분임에도 정 시장 선거 캠프에서 활동해 입살에 오르기도 했다.

    더욱이 A씨의 아들은 정 시장 초임 때인 민선 6기 때 공무직으로 채용됐다가 최근 처우가 더 좋은 청원경찰로 전직됐다. 심지어 A씨의 며느리도 지난해 현재 시 산하 한 센터에서 공무직으로 채용돼 근무 중이다.

    정 시장 선거를 돕고 본인은 물론 아내와 자녀까지 일가족이 일자리를 얻은 사례도 있다.

    정 시장의 친동생과 같은 고등학교를 나온 친구 사이로 알려진 B씨는 2014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 시장을 돕고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A씨와 같은 유관기관에서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B씨의 아내는 도서관에서 공무직으로, 아들은 시 산하 공공청사 청원경찰로 채용돼 근무 중이다.

    정 시장의 선거를 도왔던 인척 관계인 C씨의 경우 아들은 청원경찰로, 딸은 시청 공무직으로 각각 채용됐다.

    정 시장과 관련한 각종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해 광양시 총무과는 "모두 정당한 절차에 따라 채용이 이뤄져 문제가 없다"며 전면 부인했다.

    광양시 한 의원은 "절차상 문제가 없더라도 요즘 처럼 청년들이 직장을 얻기 힘든 시기에 시장 측근 가족들이 손쉽게 공직으로 들어가는게 맞느냐"며 "공직을 선거 공신들에게 전리품 챙겨주듯 나눠 가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현재 전남경찰청 반부패수사2대는 정현복 시장의 친척과 인척 등 4명, 선거운동을 도왔던 측근 인사 부인 등 모두 5명의 부당 채용 의혹이 담긴 고발장을 접수하고 수사 중에 있다.

    이런 가운데 선거를 도운 또 다른 측근 인사들의 아내와 자녀 등 가족이 채용된 사실이 추가로 드러나면서 특혜 채용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