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부친과 사전 투표 완료…정치적 메시지는 안 내



국회/정당

    윤석열, 부친과 사전 투표 완료…정치적 메시지는 안 내

    윤석열 전 검찰총장, 서대문구에서 사전투표
    관심 끌었던 정치적 메시지는 안 내
    부인 아닌 부친과 투표장 찾아
    윤석열 "기력이 이전 같지 않으셔서 모시고 왔다"
    투표장 앞 지지자들 "건강하시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사전투표에 참여했다. 정치적 메시지는 따로 내지 않았다.

    윤 전 총장은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터 사전투표장을 찾아 표를 행사했다.

    윤 전 총장은 부친인 연세대학교 윤기중 명예교수와 함께 회색 K5 차량을 타고 투표장을 찾았고, 부인 김건희 씨는 참석하지 않았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취재진에 "보시다시피 아버지께서 기력이 이전 같지 않으셔서 같이 왔다"고 답했다.

    관심을 끌었던 정치적 메시지는 내지 않았다. 취재진은 '퇴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사전투표장을 찾은 이유', '사퇴 이후 정치적 행보를 두고 검찰 내에서 중립성을 해친다는 비판이 나온 점에 대한 입장', '대권 행보로 봐도 되는가'의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았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2021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소에서 사전투표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

     

    이에 대해 윤 전 총장 측근은 "정당인도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 정치적 의사표명이나, 투표 촉구 등 정치적 행위에 대해선 자제함이 상당하다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윤 전 총장이 사전투표한 남가좌1동 주민센터는 이른 오전부터 취재진과 시민들로 북적였다.

    윤 전 총장이 차에서 내리자 일부 시민들은 "윤석열 화이팅", "건강하세요", "윤 교수님, 아들 잘 키우셨어요" 등을 외쳤다. 투표소 내 엘리베이터 앞에서 한 지지자가 악수를 요청하자 윤 전 총장은 악수로 화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