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상왕 논란' 안철수 반박에…이준석 재반박은?



정치 일반

    [이슈시개]'상왕 논란' 안철수 반박에…이준석 재반박은?

    이준석 "安 아내, 공천과정 후보와 돌아다닌건 뭐냐"
    안철수 "김 위원장 사모와 제 아내 이름 같아 착각한듯"
    김종인, 安 향해 "좀 정신이 이상한 사람" 비판

    윤창원 기자·박종민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부인 김미경 교수를 둘러싼 '상왕' 논란에 대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캠프의 이준석 뉴미디어본부장이 "실망"이라며 재차 비판했다.

    "집에서 정치 얘기를 하지 않는다"는 안 후보의 반박이 이어지자, 이 본부장이 재반박하고 나선 것이다.

    이준석 본부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8년 바른미래당 공천 때 집에서 정치적 얘기를 안 해도 아내가 공천과정에 개입해 후보와 돌아다니셨던 거냐"며 한 매체의 기사를 공유했다.

    해당 기사는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가 김근식 노원병 예비후보를 지원하는 모습을 보도한 내용이다.

    이 본부장은 이어 "(안 후보가) 정치인 가족을 공격의 대상으로 삼는다고 지적하셨는데, 안철수 대표는 지난 대선 때 문준용씨 채용 특혜의혹을 조작했던 국민의당 사건을 잊으셨냐"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거짓정보로 상대 대선후보 가족을 공격해서 공개 사과 까지 하신 분이 누구에게 가르치려고 하시냐. 문준용씨에게 사과해야 했던 기억을 잊으셨다면 그 역시 안철수의 내로남불"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안철수 당시 국민의당 전 대선후보는 2017년 12월 문준용씨에 대한 '취업특혜 의혹 제보조작' 의혹에 대해 "제보 조작사건은 어떤 이유로도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며 전 국민들에게 사과를 한 바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앞서 안 후보는 지난 16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오세훈) 후보 뒤에 '상왕'이 있는 것 아닌가"며 김종인 위원장을 겨냥했다.

    그러자 이 본부장은 같은날 "여자 상황제의 말만 듣다가 자신 주변의 사람들이 다 떠나간 것을 알긴 하는가"라며 안 후보의 부인을 떠올리게 하는 말로 응수했다.

    이에 안 후보는 17일 한국기자협회와 방송기자연합회, 한국PD연합회가 공동주최한 서울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부인의 정치적인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도 여의도에 많이 퍼져있어 혹시 착각한 거 아닌가"라며 의혹을 재차 부인했다.

    안 후보는 이어 "그 말(여자 상황제 발언)을 한 사람이 자기 당의 위원장을 디스(비방)한 거 아니냐"며 이 본부장을 향해 "곧 잘리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또 "정치인의 가족을 공격하는 것은 가장 위기에 몰렸을 때 마지막으로 꺼내는 카드"라며 "참 마음이 급했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인 안철수 대표를 겨냥해 "그 사람은 좀 정신이 이상한 사람 같다"고 밝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