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DSP 신인' 미래소년 "비빔밥처럼 다양한 맛, 저희 매력"



가요

    [현장EN:]'DSP 신인' 미래소년 "비빔밥처럼 다양한 맛, 저희 매력"

    이준혁-리안-유도현-카엘-손동표-박시영-장유빈으로 구성된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K팝의 새로운 미래 제시하겠다는 포부 품고 오늘(17일) 데뷔 앨범 [킬라] 발매
    동명의 타이틀곡은 미래소년 에너지 담은 하우스 장르 곡
    "오랫동안 연습하고 꿈꿔왔던 첫 무대를 하게 되니 묘하고 설레"
    듣고 싶은 수식어는 '괴물 신인'과 '힐링 신인'

    DSP미디어의 신인 남성 아이돌 그룹 미래소년이 17일 오후 5시 데뷔 쇼케이스를 온라인으로 열었다. 왼쪽부터 리안, 카엘, 시영, 동표, 유빈, 도현, 준혁. DSP미디어 제공

     

    DSP미디어의 새로운 남성 아이돌 그룹 미래소년(MIRAE)이 가요계에 첫발을 뗐다. 이준혁·리안·유도현·카엘·손동표·박시영·장유빈으로 이루어진 미래소년은 '괴물 신인'과 '힐링 신인'이라는 수식어가 붙길 바란다고 밝혔다.

    17일 오후 5시, 7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미래소년의 데뷔 앨범 [킬라](KILLA)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개그맨 유재필이 진행한 쇼케이스에서 미래소년은 수록곡 '위 아 퓨처'(We Are Future)로 행사의 시작을 열었다. 또한 타이틀곡 '킬라'(KILLA)의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함께 공개했다. 무대를 마친 준혁은 "되게 오랫동안 연습하고 꿈꿔왔던 첫 무대를 하게 되니까 되게 묘하고 기분이 설렌다. 저희 매력을 보여드리기 위해 나왔으니 많이 사랑해 달라"라고 부탁했다.

    미래소년은 늘 대중과 함께 호흡하며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소망을 담은 이름이다. 지난달 초부터 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의 프로필을 차례로 공개하며 궁금증을 유발했다. K팝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함께 열어가는 팀이 되고 싶다는 뜻도 있다. 다른 이름 후보로는 에너지, 11월의 휴일, DNA 등이 있었다고.

    준혁은 "요즘 나오는 팀은 영어나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팀이 많은데 한글로 미래소년이란 팀명 들었을 때 어색했다. 하지만 전 세계에 저희를 알리면 한글도 알리는 것 아닌가. (지금은) 정이 간다"라고 밝혔다. 동표는 "처음 들었을 때 '미래소년 코난'이 떠올랐다. 굉장히 당황했지만 지금은 정이 많이 붙었다. 저희 회사에서 처음으로 한글 이름으로 나온 그룹이라서 신기하고 좋았다"라고 답했다.

    미래소년이 타이틀곡 '킬라'와 수록곡 '위 아 퓨처' 무대를 펼치고 있다. DSP미디어 제공

     

    가요계에 첫걸음을 떼는 날인 만큼, 멤버들은 '숲의 목소리'(리안), '천사'(카엘), '코튼캔디'(시영), '재랑둥이'(동표), '무지개 막내'(유빈), '크리스마스'(도현), '늑대 리더'(준혁) 등 자신을 소개하는 독특한 구절로 이목을 끌었다.

    리안은 "미래소년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제 목소리로 숲에 있는 듯한 신비로움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 드리고 싶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카엘은 "(제 이름이) 천사 미카엘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시영은 "제 매력을 한 입 베어불면 달달한 솜사탕처럼 녹아내린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동표는 "제가 사랑둥이랑 재간둥이를 합쳐서 만든 합성어다. 2021년 모두가 주목해야 할 유행어로 제가 만들어보겠다"라고 강조했다.

    유빈은 "무지개처럼 다양한 색깔과 매력을 보여드리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도현은 "제 생일이 크리스마스이기 때문에 지어봤다. 전 개인적으로 크리스마스 생각하면 설레고 기다려지더라. 항상 팬분들이나 저희를 봐주시는 여러분께 기다려지고 설레는 존재로 남고 싶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준혁은 "늑대 중 우두머리가 가족들을 잘 챙긴다고 해서, 저도 멤버들을 잘 챙겨주고 싶은 마음에 그렇게 지어봤다"라고 답했다.

    '위 아 퓨처' 무대 후에는 데뷔 앨범 [킬라] 수록곡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준혁은 '위 아 퓨처'를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힘차게 알리는 트랙"이라고 소개했다. 도현은 '킬라'를 "들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저희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미래소년의 패기와 열정을 강렬히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미래소년 도현, 동표, 리안. DSP미디어 제공

     

    '하이어'(Higher)는 "다이내믹한 리듬 속에서 저희 일곱 멤버들의 다채로운 감정과 에너지 느낄 수 있는 감각적인 노래"(유빈)이며, '스웨거'(SWAGGER)는 "다른 사람의 평가와 시선에 굴하지 않는 저희의 이유 있는 열정이 담긴 곡"(카엘)이다. '스위트 드림스'(Sweet Dreams)는 "SNS에서 좋아하는 사람들 사진을 보면서 온갖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미래소년의 풋풋한 곡"(리안)이고, '원 띵'(1 Thing)은 "하나뿐인 팬들을 생각하며 부른 아주 깜찍하고 귀엽고 상큼한 모멘트를 잔뜩 담아낸 곡"(동표)이다.

    타이틀곡 '킬라'는 싱크 변조가 가미된 베이스 신스가 특징인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 곡이다. 그동안 여러 아이돌과 호흡을 맞춘 안무팀 비비트리핀이 퍼포먼스를 맡아 미래소년만의 화려한 군무를 완성했다.

    미래소년 카엘과 리안은 데뷔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카엘과 리안은 '스위트 드림스' 작사에 참여했다. 카엘은 소속사 선배인 카드(KARD)의 비엠(BM)과 함께 '스웨거' 작사에도 참여했다.

    K팝의 미래를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전한 미래소년은 롤 모델로 '미래의 미래소년'(동표)와 '방탄소년단'(도현)을 꼽았다. 도현은 "단연 방탄소년단 선배님이 아닐까. 동시대 활동하는 아이돌분들의 많은 롤 모델이 아닐까. 전 세계가 한국의 K팝에 주목할 수 있게 큰 기여를 하신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처럼 차세대 K팝을 저희가 이끌고 싶다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미래소년 시영, 유빈, 카엘, 준혁. DSP미디어 제공

     

    또한 도현은 미래소년의 매력을 "7인 7색의 각양각색 매력과 팀워크"라고 답했다. 그는 "각자의 뚜렷한 매력을 지니고 있지만 동시에 다양한 재료가 섞여 있는 비빔밥처럼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다는 게 저희 매력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유빈은 "보시다시피 비주얼이 정말 뛰어나다. 현재도 미래에도 팬분들을 응원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정말 크니까 저희 미래소년 많이 예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말했다.

    '괴물 신인'(준혁)과 '힐링 신인'(시영)이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는 미래소년의 데뷔 앨범 [킬라]는 오늘(17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