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오세훈 '기호 2번' 강조…"현실적인 것, 安도 모르지 않아"



국회/정당

    [영상]오세훈 '기호 2번' 강조…"현실적인 것, 安도 모르지 않아"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최종후보 선출
    "안철수와 단일화 믿어…서로 신뢰 싹 터야"
    기호2번 출마론은 다시 강조하며 안철수 압박
    "보궐선거라 투표율 낮아…조직·당의 힘 중요해"
    "현실적인 것, 안철수도 모르지 않아"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최종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가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를 굳게 믿고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기호 2번 출마론'에는 다시 한번 힘을 실으며 안 후보를 압박했다.

    오 후보는 4일 기자들과 만나 "안철수 후보를 믿는다"며 "서로 본인 입장만 견지하는 것이 아니라 양보하고, 타협하고, 받을 것은 받는 그런 과정에서 신뢰가 싹 터야 비로소 단일화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갈등을 빚고 있는 기호 2번 출마의 필요성을 다시 강조했다. 야권 단일화 후보가 누구든 국민의힘 배번인 기호 2번을 달아야 한다는 것이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최종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윤창원 기자

     

    그는 "보궐선거라 투표율이 아무래도 낮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조직의 힘, 당의 힘이 상대적으로 더욱 중요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더군다나 여당은 눈에 보이지 않는 형태의 조직 선거가 충분히 가능하다. 서울 시내 전체 구(區)마다 시의회, 구의회는 물론이고 각종 직능단체 모두 부처 예산을 지원받고 있다"며 "조직 힘이 선거에 작용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현실적이고 안 후보도 모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안 후보와의 단일화 시기에 대해선 "빨리 될수록 좋다"면서도 "마음이 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을 꿰서 바느질을 할 수 있겠는가.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는 바람직한 형태의 단일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 후보는 국민의힘이 '100% 일반 시민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41.64%를 득표해 나경원 후보(36.31%)를 꺾고 최종 후보로 선출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