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안철수 토론에 "안초딩 사과", "손해" 엇갈린 평가



정치 일반

    [이슈시개]안철수 토론에 "안초딩 사과", "손해" 엇갈린 평가

    홍준표 "말 한마디에 응축되어 있다" 지지
    정청래 "금태섭 한판승, TV토론 하지 마시라"
    안철수 "토론 선입견? 文정부 극성지지자"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국민의당 안철수 예비후보와 무소속 금태섭 예비후보가 18일 상암동 채널에이 사옥에서 열린 단일화를 위한 토론에 앞서 준비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나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의 TV토론에 대해 정치권에서 엇갈린 반응이 나오고 있다.

    무소속 홍준표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안철수·금태섭 TV토론에서 안철수 후보의 '서울시는 말 잘 하는 해설사보다 일 잘 하는 해결사가 필요하다'는 말은 기막힌 레토릭"이라고 평가했다.

    홍 의원은 이어 "박원순 전 시장이 10년 동안 겉치레 행사로 망친 서울시를 다시 재건할 핵심적인 과제가 안철수 후보 그 말 한마디에 응축되어 있다"며 "지난 대선때 토론하는 것 보고 안초딩이라고 놀렸던 것 정중히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다른 반응을 보였다. 정 의원은 "오히려 금태섭 후보에게 시종 밀리는 장면을 노출하고 말았다"며 "안철수는 손해만 본 토론이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금태섭의 일방적 한판승"이라며 "다시는 TV토론에 나가지 마시라"고 일침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도 자신의 토론 반응에 대해 언급했다. 안 대표는 19일 CBS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정말 우려하는 분이 있다면 저를 아껴주는 분들이라고 생각한다"며 "일방적인 선입견을 만들고 퍼뜨리면 현 정부 극성 지지자분들이라고 볼 수 있지 않겠느냐"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토론은 사실 진정성 문제"라며 "이 정권 사례를 보면, 더 이상 한순간에 말로 모면하고 국민을 속일 수 없지 않느냐"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