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정의당, 류호정 비서 부당해고 논란에 "억울하지 않도록 해결"



국회/정당

    [영상]정의당, 류호정 비서 부당해고 논란에 "억울하지 않도록 해결"

    류호정 의원, 수행비서 부당해고 논란
    정의당 "당지도부, 당사자와 긴급면담…추측성 발언 확산에 어려움"

    정의당은 1일 류호정 의원이 수행비서를 면직한 데 대해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당 정호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류호정 의원실의 전 비서 면직 문제와 관련하여 당 지도부가 어제 당사자와의 긴급면담을 진행했다"며 "당의 공식적인 과정을 통해 사실관계가 정리되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 의원이 자신의 수행비서를 부당하게 해고했다는 의혹에 대해선 "이 문제와 관련하여 사실관계에 기초하지 않은 추측성 발언이 확산되며 당사자와 해당 의원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다.

    정의당 류호정 의원. 윤창원 기자

     

    류 의원은 자신의 수행비서를 면직하는 과정에서 통상적 해고 기간을 지키지 않고 7일 전에 통보해 노동법을 위배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해당 비서는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지금까지는 문제가 당내에서 원만히 해결되길 원했고, 또 해결될 것이란 믿음이 있어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렸다"면서도 "하지만 요청한 내용에 대한 협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못한 채 남아있다"고 언급했다. (관련 기사: [단독]류호정 의원실 면직 비서, "류 의원 징계 요구할 것")

    앞서 류 의원이 "당사자와 합의해가는 과정이었다. 오해는 풀었다"고 말한 것과 상반되는 입장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