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변성완 권한대행 사퇴, 부산시장 보궐선거 본격 채비 나서



부산

    변성완 권한대행 사퇴, 부산시장 보궐선거 본격 채비 나서

    26일 시청 대회의실서, 온라인 퇴임인사
    9개월간 부산시장 권한대행직 맡아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6일 사직서를 제출하며 부산시청을 떠난다. 그는 바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한 뒤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뛰어든다. 윤창원 기자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26일 퇴임식을 끝으로 부산시청을 떠난다.

    부산시는 변 권한대행이 이날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퇴임 인사를 나눈 뒤 27년간 공직생활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이날 퇴임 행사는 오전 9시 40분 집무실에서 주요 간부들이 배석해 인수인계와 감사패 전달을 진행한 후, 11시부터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시청 내 방송을 통해 온라인 퇴임사를 하는 것으로 이어진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퇴임사에서 "누구도 실현 가능성을 확신하지 못했던 가덕신공항과 2030월드엑스포가 당당하게 자리 잡는 등 우리는 지금 새로운 부산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이에 대해 자부심을 품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할 방침이다.

    또, 그는 "부산과 부산시민이 비단길을 걸을 수 있다면 그 어떤 가시밭길도 묵묵히 견디고 감수할 것"이라며 "눈앞의 이해득실에 연연하지 않고 올곧게 앞만 보며 걸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힐 계획이다.

    변 권한대행은 지난해 4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강제추행으로 물러간 뒤 9개월간 시정을 이끌어 왔다.

    그는 퇴임 직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다.

    이미 캠프 사무실과 관련 인력을 모두 배치해 진용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변 대행이 입당하면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에는 김영춘 전 국회 사무총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원 등 후보 3명이 경쟁하게 된다.

    퇴임에 앞서 그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본선 진출, 승리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변 권한대행은 "언젠간 부산에서 헌신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바람이 있었다. 그 시기가 오 전 시장의 사퇴로 앞당겨 진 것 뿐"이라고 밝혔다.

    또, 그는 "경쟁력 있는 상대의 들러리를 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이길 자신이 있으니 도전하는 것"이라며 "(국민의 힘)상대당 후보가 누구든 붙어서 이길 경쟁력, 자신이 충분하다"고 강조했다.

    행정고시 합격 이후 고향인 부산으로 첫 발령을 받은 변 대행은 해운대구 문화공보실장을 거쳐 행정안전부에서 근무하다가 2014년 서병수 전 시장 시절 부산시 기획관리실장을 지냈다.

    이후 행정안전부로 복귀했다가 2019년 1월부터 부산시 행정부시장을 맡아왔고, 지난해 4월 23일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사퇴한 이후 부산시장 권한대행직을 수행했다.

    변 대행 후임으로는 부산의 현안을 두루 잘 아는 이병진 전 부산시기획실장(현 국가정보관리원 광주센터장)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전안전부는 현재 막바지 인선 작업을 마무리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