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호남 유일 종합놀이시설 '광주 패밀리랜드' 폐업 위기…코로나19 직격탄



광주

    호남 유일 종합놀이시설 '광주 패밀리랜드' 폐업 위기…코로나19 직격탄

    광주 패밀리랜드 관리 위탁 업체 코로나19로 심각한 경영난
    방역대책에 따라 운영 중단과 입장객 제한 반복
    오는 6월 계약 만료…재계약이나 새 계약 이뤄질지 미지수

    광주패밀리랜드 블로그 캡처

     

    코로나19 장기화로 호남에서 유일한 종합놀이시설인 광주 패밀리랜드가 관리 위탁 업체의 심각한 운영난으로 폐업 위기에 놓였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지난 2016년 6월부터 5년간 광주패밀리랜드㈜와 맺은 관리 위탁 계약이 오는 6월 종료된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코로나19 위기가 장기화되면서 임대료와 인건비, 부대비용 등 운영 손실액이 늘어나 극심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에 따른 방역대책 시행으로 입장객이 제한되거나 한때 운영을 중단했다.

    업체 측은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운영하다 지난해 7월 계약을 해지해 달라는 공문을 광주시에 보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광주시는 코로나19는 정당한 계약해지 사유가 안된다며 계약만료 시기인 오는 6월까지 운영해야 한다고 통보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고통 분담 차원에서 연간 패밀리랜드 위탁료 6억 9천만 원에서 80%인 4억 5천만 원을 감면했다.

    광주시는 오는 6월 이후 공유재산법상 이 업체와 재계약을 하거나 새로운 수탁자를 선정해야 하는데 코로나19 확산세가 잡히지 않을 경우 재계약이 이뤄지거나 새 계약자를 찾을 수 있을지 미지수다.

    지난 1991년 문을 연 광주 패밀리랜드는 금호그룹 계열사인 '금호개발'이 300억 원을 들여 북구 생용동 115만여㎡ 부지에 조성한 20여 종의 놀이시설과 썰매장, 아이스링크,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금호개발은 20년이 지난 2011년 광주시에 기부체납한 뒤 2013년까지 2년간 매년 5억여 원의 사용료를 내고 운영했고 이후에는 다른 업체들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