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직 도의원 아들 땅에 도로포장?…시민단체 검찰에 고발



영동

    현직 도의원 아들 땅에 도로포장?…시민단체 검찰에 고발

    강릉시민행동, 해당 도의원과 공무원 5명 고발

    강릉시민행동은 지난 20일 강원도의원 A씨와 강릉시청 건설과 공무원 등 5명을 춘천지방검찰청 강릉지청에 고발했다. 강릉시민행동 제공

     

    현직 강원도의원 아들이 매입한 토지 주변에 도로와 농로 포장 등의 특혜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시민단체가 해당 도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강릉시민행동은 지난 20일 강원도의원 A씨와 강릉시청 건설과 공무원 등 5명을 춘천지방검찰청 강릉지청에 고발했다.

    강릉시민행동은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도의원을 뇌물수수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등의 혐의로, 시청 공무원들은 지방재정법 위반 및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와 업무상의 배임죄 등으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의원의 아들인 특정인을 위해 공무원들이 시민의 세금으로 특혜를 주고 편익은 물론 재산상 이득까지 취하게 한 것"며 "이 과정에서 공무원들의 불법행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해 8월 토지를 매입한 이후 순차적으로 사건이 발생했기에 단순히 법을 어긴 것이 아닌 권력형 비리로 판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강릉시민행동은 지난해 12월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 건설업체 대표 아들과 현역 도의원 아들의 명의로 지난해 8월 약 2억 원으로 토지를 매입한 직후 시·도예산으로 아스콘 포장과 농로 포장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하천과 산림이 불법으로 훼손되는 등 곳곳에서 불법이 이뤄졌다며 수사를 촉구해왔다.

    이와 관련해 A 의원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A 의원은 "아들의 땅 매입과 관련해 공무원들과 얘기한 적이 단 한번도 없다. 혹여 내가 부탁했다면 주민과 공무원들이 알 것 아니냐"며 "제기된 의혹 중 조금이라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당장 의원직을 사퇴하겠다. 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전면 부인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