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정은경 청장, 백신 접종 전권갖고 전부처 지휘하라"

뉴스듣기


대통령실

    文대통령 "정은경 청장, 백신 접종 전권갖고 전부처 지휘하라"

    뉴스듣기

    "국민께 접종 단계 소상히 알리며 신뢰 유지해 달라"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청와대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 계획 보고 회의를 마친 후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대화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백신 접종과 관련해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전권을 갖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75분간 정 청장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계획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주경 육군참모차장, 송민헌 경찰청 차장 등이 함께 했다.

    보고에 나선 정은경 청장은 "범정부적으로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설치하고, 각 부처 인력을 지원받아 접종 단계별 협업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 청장은 "투명한 백신 접종을 위해 명확한 지침을 만들고 훈련을 거쳐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접종 단계는 백신 허가, 수송, 보관·유통, 접종 준비, 접종 시행 등 모두 5단계로 나뉘며, 단계별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뒤 "예방 접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높은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라며 "국민에게 접종 단계를 소상히 알리며 신뢰를 유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정 청장이 전권을 갖고 전 부처를 지휘하라"며 "백신의 보관, 운송, 접종, 효과 확인 등 전 과정이 순조로울 수 있도록 이끌고, 자신감을 갖고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