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맞고 또 맞아도 "죄송합니다"…대들지도 못하고 숨진 응급구조사



경남

    맞고 또 맞아도 "죄송합니다"…대들지도 못하고 숨진 응급구조사

    주종관계 상황에서 일방적인 폭행 이뤄진 듯, 12시간 맞고 숨져
    사망 인지 7시간 후 신고, 그 사이 사건 현장 CCTV·메모리카드 모두 사라져
    경찰, 응급구조단장 살인 혐의 검토

    일러스트=고경민 기자

     

    성탄절날 직장 상사의 12시간에 달하는 폭행으로 안타까운 생을 마감한 40대 응급구조사는 평소에도 잦은 폭행에 시달려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를 두고 "정신적으로 지배를 당한 주종관계 상황에서 일방적인 폭행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할 정도다. 그리고 폭행 현장이 담겼던 것으로 추정되는 CCTV와 메모리카드 등이 모두 사라져 증거를 은폐한 정황까지 포착됐다.

    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된 사설 응급구조단장 A(43)씨. A씨는 성탄절 전날인 24일 오후 1시부터 김해 사무실에서 동갑내기인 응급구조사 B(43)씨의 머리와 얼굴, 가슴 등을 여러 차례 폭행했다. 폭행은 다음 날인 새벽 1시까지 이어졌다.

    폭행 원인은 이렇다. 폭행 하루 전인 23일 B씨가 사고를 냈고,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A씨가 불만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실제 폭행 현장이 녹음된 파일을 보면 "너 같은 XX는 그냥 죽어야 한다.", "사람대접도 해줄 값어치도 없는 개XX야"라고 말하며 폭행이 이뤄졌다. 쓰러진 B씨에게 "또 연기해"라며 다그쳤고,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B씨는 "죄송합니다"라는 말만 되풀이했다. 이 과정에 본부장 직책을 가진 C(38)씨도 폭행에 가담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