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실형 선고 재판부에 김경수 "허위·오류 충분히 봤는지 의문"



경남

    실형 선고 재판부에 김경수 "허위·오류 충분히 봤는지 의문"

    자신의 페이스북에 "납득할 수 없다" 재차 불만 토로
    "절반의 진실 밝히고, 흔들림 없는 도정 임하겠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6일 오후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항소심 선고 공판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자신의 드루킹 사건 항소심 실형 선고에 대해 다시 한번 "납득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나타내며 재판부를 비판했다.

    김 지사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원의 판단은 존중합니다만, 저로서는 도저히 납득할 수가 없다"며 "진실의 절반만 밝혀진 셈이다. 나머지 진실의 절반은 대법원에서 반드시 밝히도록 하겠다. 한 걸음 한 걸음 뚜벅뚜벅 헤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항소심 재판부가 로그 기록을 포함해 다양하게 제시된 입증 자료들을 충분한 감정 없이 유죄를 판결한 것은 참으로 이해하기 어렵다"며 "명확하게 드러난 허위와 오류에 대해 충분히 살펴봤는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절반의 진실을 밝히기까지 길고 험한 길을 걸어왔다"며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나머지 절반의 진실도 반드시 밝혀내겠다"고 강조했다.

    (사진=김경수 경남지사 페이스북 캡처)

     

    김 지사는 "지금까지 걱정해주신 경남 도민들과 국민께 이유를 떠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진실은 아무리 멀리 던져도 반드시 돌아온다고 했다. 흔들림 없이 도정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지난 6일 항소심에서 네이버 등 포털의 댓글 순위를 조작한 혐의(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와 관련해 1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다만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가 선고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