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출소서 응급실서' 잇따라 행패 부린 40대 실형



광주

    '파출소서 응급실서' 잇따라 행패 부린 40대 실형

    '마스크 미착용' 출입 제지에 파출소서 행패
    술에 취해 응급실서 행패… 체포 뒤에도 소란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골/자료사진)

     

    파출소와 병원 응급실 등에서 잇따라 행패를 부린 혐의로 기소된 40대에 대해 법원이 징역형을 선고했다.

    광주지방법원 형사 4 단독 박상현 부장판사는 경범죄처벌법 위반 및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된 A(41)씨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0개월에 벌금 60만원을 선고했다고 30일 밝혔다.

    재판부는 "동종범행으로 누범기간 중 자숙하지 않은 채 범행을 저질렀다"면서 "이번 사건 전에도 여러 차례 병원 응급실에 내원해 소란을 피우거나 치료를 받고도 수납을 하지 않고 도망가는 등 죄질이 좋지 않다"고 판시했다.

    A씨는 지난 7월 16일 오후 7시 20분쯤 광주시 광산구의 한 파출소에서 마스크 미착용으로 출입을 제지 당하자 출입문을 발로 차고 경찰관에게 욕설을 하는 등 소란을 피운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또 같은 달 26일 오후 5시 20분쯤에는 광주시 광산구의 한 병원 응급실에서 50여분동안 소란을 피운 혐의도 받았다.

    조사결과 A씨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신의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했다는 이유로 의료진에게 욕설을 하고 병원 집기들을 던지는 등 이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이날 현행범으로 체포된 뒤 파출소에서도 40여분 동안 소란을 피운 것으로 조사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