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방부 콜센터 미스터리…이름은 秋 남편, 목소리는 여성?



국회/정당

    국방부 콜센터 미스터리…이름은 秋 남편, 목소리는 여성?

    국민의힘 신원식, 익명 제보자 인용해 의혹 제기
    민주당 "누가 청탁을 녹음되는 콜센터에 하겠나"며 일축
    추 장관 아들 변호인도 "악의적 주장"
    해당 녹취파일은 검찰이 확보해 수사중
    국민의힘 "휴가 일수 기록 모두 다르다"며 작성자들 고발 방침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대정부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 부부 측이 아들의 휴가를 문의하기 위해 국방부 민원실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다는 의혹이 야당의 일방적 폭로와 국방부의 선 긋기 속에 미궁에 빠지고 있다.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은 "밝힐 수 없는 제보자에 따르면 민원실 기록에는 전화한 사람이 추미애 장관 남편으로 적혀 있다"면서도 "목소리는 여자였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국방부는 검찰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며 답을 피했다.

    익명 제보자의 말을 빌린 야당의 의혹 제기, 그리고 국방부의 모르쇠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압수수색을 통해 해당 통화 기록을 확보한 검찰 수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추 장관 측은 면책특권에 기댄 악의적인 주장이라며 반발했고, 더불어민주당도 "누가 청탁을 통화가 녹음되는 콜센터에 하겠느냐"고 맞섰다.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열린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기록에는 남편? 목소리는 여자?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은 16일 열린 서욱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한 사람이) 추미애 장관 남편분으로 기재돼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목소리는 여자분이었다는 이런 제보가 들어왔다"고 덧붙였다. 신 의원측에 따르면 민원실 기록에는 추 장관의 남편 이름인 '서○○'로 적혀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실제 기록대로 추 장관 남편이 전화했을 가능성 △추 장관 혹은 다른 여성이 전화했지만 추 장관 남편 이름을 댔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 것.

    앞서 국방부 인사복지실에서 작성한 문건을 통해 추 장관 부부 중 누군가가 지난 2017년 6월 14일 국방부 민원실로 아들의 휴가 연장을 문의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였다.

    추 장관 아들의 휴가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은 지난 15일 국방부 전산정보원 등을 압수수색해 해당 통화기록을 확보했다.

    신 의원은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일단 여성 목소리의 민원인과 추 장관 남편 이름이 기록에 남았다는 것은 건 뭔가 안 맞는 상황"이라며 "검찰이 통화 녹취 파일을 갖고 있으니 그걸 공개하면 해결될 일"이라고 말했다.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다만 서욱 후보자는 '녹취 파일을 보고 받았냐'는 신 의원의 질문에 "보고받지 않았다"고 답했다.

    신 의원의 이같은 주장에 추미애 장관 변호인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마치 추미애 장관이 직접 전화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부추기는 악의적 주장"이며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이용한 비겁한 정치공세"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황희 의원도 "추 장관이 전화를 했든 보좌관이 했든 저런 상황(통화 녹취)에서, 콜센터에다 전화해 청탁할 수 있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특혜 휴가 의혹 관련 자료. (사진='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회' 제공)

     

    ◇국민의힘 "휴가 일수 기록 다 달라…작성자들 고발"

    이와함께 국민의힘은 추 장관 아들의 휴가 일수가 기록마다 모두 다르다며 휴가 기간 전체가 탈영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1차·2차 청원휴가의 경우 '휴가명령'이 남아있지 않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2차 청원휴가는 부대일지와 면담기록, 복무기록에 적혀있는 휴가일수도 모두 다르다고 지적했다. 개인연가는 휴가명령은 있었지만 기록마다 휴가일수가 상이했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법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휴가 명령 없이 군무를 이탈한 것으로 국방부는 휴가 명령이 상이한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휴가 관련 기록이 상이한 만큼 기록 작성자는 허위공문서를 작성해 보고한 것"이라고 작성자들을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