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호영 "네이버에 김경수 정보원"…윤영찬 "허무맹랑"



국회/정당

    주호영 "네이버에 김경수 정보원"…윤영찬 "허무맹랑"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CBS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윤영찬, 카카오 갑질 논란 지적하면서 드루킹 언급
    "재판서 '네이버 임원 중 김경수 정보원 있다'고 나와"
    "임원과 김 지사 내통했다는데…실체 나오는 듯"
    윤영찬 "허무맹랑한 주장…명예훼손"

    지난 8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했다. 한 여당의원이 연설 도중 주호영 원내대표 연설과 관련해 핸드폰을 하고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10일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의 카카오 갑질 논란을 언급하며 "드루킹 재판을 보면 '네이버 임원 중에 바둑이(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정보원이 있다'는 내용이 나온다"며 "그 실체가 조금씩 드러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경수 지사 재판 과정에서 나온 얘기라며 "네이버 임원 중 댓글 조작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도운 사람이 있다"는 주호영 원내대표의 이같은 언급은 사실상 윤영찬 의원을 지목한 것으로 해석됐다. 이에 윤 의원은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윤영찬 의원은 언론인 출신으로 네이버로 옮긴 뒤 뉴스 편집 관련 업무를 9년 동안이나 하면서 네이버 부사장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러던 중 주 원내대표는 돌연 김경수 지사가 연루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언급했다.

    주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 재판과정을 보면 드루킹 일당이 김경수 지사를 바둑이라고 부른다"며 "그런데 '네이버 임원 중에도 바둑이의 정보원이 하나 있다'고 돼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8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김현정 앵커가 '네이버 직원 중에 바둑이 정보원이 있다는 것인가'라고 되묻자 주 원내대표는 "있다, 재판과정에 나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 대선캠프에서 수행을 하던 김경수 지사와 서로 내통하면서 도와주고 편향적으로 하는 사람이 네이버 임원중에 있다는 것이 (재판에) 드러나 있었다"며 "드디어 실체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윤영찬 의원이든 아니든 (네이버에) 임원급이라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다"며 "윤 의원이어도, 아니면 다른 임원이어도 서로 커넥션이 있으면서 여론조작을 상의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윤영찬 의원은 즉각 "허무맹랑한 주장이며 명예를 훼손하고 있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여기에다 윤 의원은 최근 국민의힘이 주장한 '카카오 고위급 임원과의 통화 의혹'도 전면 부인했다. 그는 "카카오 고위 인사와 전화했다는 둥 허무맹랑한 가짜뉴스를 (국민의힘이) 계속 퍼뜨리고 있다"며 "이를 부인하는 입장을 따로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전날 국민의힘은 "카카오에 문자를 보낸 윤 의원이 같은 날 카카오 고위임원에게 직접 전화까지 걸어 압력을 시도했다"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