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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하반기 최대 기대작, 카니발 출시



자동차

    기아차 하반기 최대 기대작, 카니발 출시

    6년 만 풀 체인지 4세대 카니발
    "동급 최고 승‧하차 편의 신기술, 프리미엄 실내 공간"
    모빌리티 연결 기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갖춰
    9인승 가솔린 3160만원부터…3만 2천대 사전계약

    (사진=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18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미니밴인 카니발의 신형 4세대 모델의 판매에 들어갔다. 신형 카니발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인다.

    디자인 컨셉트는 '웅장한 볼륨감(Grand Volume)'이다. 사전 공개된 차량 외관은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SUV적인 느낌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과 LED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면부의 특징이다. 측면부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가니쉬 등으로 장식했다.

    실내에선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등이 특징이다. 오디오는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다.

    기아 측은 4세대 카니발의 상품성에 대해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사용자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안락한 프리미엄 공간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으로 요약했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 램프 등 승‧하차와 관련된 편의장비가 화려하다.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버튼을 한 번 만 누르면 사용자를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만들어 엉덩이와 허리에 집중되는 하중을 완화시키고 피로도를 줄여준다고 한다.

    반자율주행 기능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을 갖췄다.

    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에 7‧9‧11인승이 각각 적용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PS(마력), 최대토크 36.2kgf·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PS(마력), 최대토크 45.0kgf·m 복합연비 13.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4세대 카니발은 지난달 28일 사전계약 개시 하루만에 2만 3006대가 계약되며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14일까지 총 3만 2천여대가 사전 계약됐다. 이는 지난해 카니발 총 판매대수(6만 3706대)의 50%를 상회하는 높은 수치다.

    4세대 카니발의 판매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원 △노블레스 3590만원 △시그니처 3985만원이다.(※ 9인승 이상 개별소비세 비과세 대상, 디젤 모델은 120만원 추가)

    7인승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원 △시그니처 4236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디젤 모델은 118만원 추가)

    아울러 기아차는 연내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는 가솔린 4인승 모델이 추가돼 4‧7‧9‧11인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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