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당 공세에도 전광훈의 '전'자도 못 꺼내는 통합당, 왜?



국회/정당

    여당 공세에도 전광훈의 '전'자도 못 꺼내는 통합당, 왜?

    민주, 전광훈 목사와 통합당 '방역 위기 외면' 동시 비판
    민주 당권 주자들도 공세 가담…"통합당, 전광훈 언급 자체도 안 해"
    통합 "민주당의 질문에 답하지 않겠다"…며칠째 침묵
    '중도층-태극기 세력 다 놓칠 수 없다'는 딜레마
    이참에 '아스팔트 태극기'와 선긋기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전광훈 목사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보수단체 광복절 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이한형기자

     

    최근 지지율 하락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던 더불어민주당이 미래통합당을 전광훈 목사와 엮어 거칠게 몰아세우고 있다.

    통합당은 며칠째 전 목사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은 피하고 있다. 자칫 방역 방해 세력이라는 프레임에 걸릴 수 있다는 우려와 동시에 극렬 지지층인 '태극기 부대'의 반발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 민주 "전광훈 목사와 통합당, 갈등 조장말라" 쌍끌이 비판

    전광훈 목사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보수단체 광복절 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이한형기자

     

    민주당 강훈식 수석대변인은 17일 "전광훈 목사와 통합당은 갈등을 조장하지 말고, 국민 안전 지키기에 협조해 주실 것을 촉구한다"라고 국회 브리핑을 시작했다.

    강 대변인은 "제1야당인 통합당은 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코로나19 위기는 철저히 외면한 채 제대로 된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다른 무엇보다도 지금의 코로나 사태를 통제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며 코로나19 재확산의 심각성과 대응 필요성을 강조했다.

    국가 위기를 부각하면서 야당의 침묵을 사실상 책임 방기로 몰아붙인 셈이다. 민주당은 "(통합당의)한 의원이 광복절 대규모 불법집회에 참가했다"며 태극기 집회에 동조했다는 뉘앙스로 비판하기도 했다.

    민주당 차기 당권 주자들도 공세에 가담했다. 이낙연 후보는 17일 "(통합당이)아예 (전 목사의) 성함 자체를 언급하고 있지 않는다"라고, 김부겸 후보는 "전 목사의 행동을 언제까지 용납해야하는지 곧 국민 인내에 한계가 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