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식약처 "비말차단마스크 3개 제품 '물샘 현상'…회수·폐기"



보건/의료

    식약처 "비말차단마스크 3개 제품 '물샘 현상'…회수·폐기"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자료사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9일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 35개사 56개 제품 중 2개사 3개 제품에서 '물샘 현상'이 발견됐다며 전량 회수해 폐기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2개사 3개 제품에 대한 액체저항성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며 "부적합 제품을 생산·유통한 2개사에 공정 개선을 지시하는 한편, 해당 업체에 대한 제조업무정지 처분 및 부적합 제품에 대한 회수·폐기를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주식회사제이피씨의, 이지팜프레쉬케어마스크(KF-AD)(대형)(흰색), 이지팜이지에어마스크(KF-AD)(대형)(흰색) 및 ㈜피앤티디의 웰킵스언택트마스크(KF-AD)(대형)이다.

    (사진=연합뉴스)

     

    식약처 검사 결과 부적합한 품목들은 허가를 받을 때에는 기준에 적합했으나, 허가 후 마스크 생산과정에서 마스크 본체와 상·하 날개가 적절하게 접합되지 않아 물이 새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필터 등 원자재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나타났으며, 접합 부위를 제외한 본체 부분은 이상이 없었다.

    식약처 관계자는 "해당 업체는 소비자 안심을 위해 부적합 제조번호 외 제품 전체에 대한 회수·폐기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비자께서는 구매한 제품에 대해 해당 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