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정원장 내정 박지원 "정치 입에 안올리고 국정원 개혁 매진"



국회/정당

    국정원장 내정 박지원 "정치 입에 안올리고 국정원 개혁 매진"

    페이스북 통해 "역사와 대한민국, 文대통령 위해 애국심으로 충성"
    방송·전화·SNS 등 모든 소통 중단하고 "국정원 개혁에만 매진"
    "임명해 주신 文대통령께 감사…김대중·노무현·이희호 하염없이 떠오른다"

    국가정보원장 내정에 박지원 전 국회의원. (사진=박종민 기자/자료사진)

     

    박지원 전 의원은 3일 자신의 국가정보원장 내정에 대해 "역사와 대한민국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님을 위해 애국심을 가지고 충성을 다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박 내정자는 이날 청와대의 외교·안보라인 개각 발표 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국정원장 후보자로 내정됐다는 통보를 청와대로부터 받았다. 감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거침없고 날카로운 입담으로 인해 '정치 9단'이라는 별명을 얻은 박 내정자는 그간 해 오던 각종 방송 출연과 SNS 활동 등을 일체 중단하겠다고도 밝혔다.

    그는 "앞으로 제 입에서는 정치라는 정(政)자도 올리지 않고 국정원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며 국정원 개혁에 매진하겠다"며 "SNS 활동과 전화 소통도 중단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오후 신임 국정원장에 민생당 박지원 전 의원(왼쪽)을 내정했다. 국가안보실장은 서훈 국정원장(가운데)을 임명했다. 신임 통일부 장관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의원(오른쪽)을 내정했다.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박 내정자는 "후보자로 임명해 주신 문재인 대통령님께 감사드린다"며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님과 이희호 여사님이 하염없이 떠오른다"고 말하기도 했다.

    앞서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통일부장관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의원, 국가정보원장에 박지원 전 의원을 내정했고, 국가안보실장에 서훈 국가정보원장, 대통령 외교안보특별보좌관에 임종석 전 비서실장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을 임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