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95일간의 사투…전국 최장기 입원 82살 확진자 퇴원



부산

    95일간의 사투…전국 최장기 입원 82살 확진자 퇴원

    2월 22일 입원 이후 95일간 최장기 입원 기록 세워
    비교적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 의료진에게 인사 건네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이후 전국에서 최장기 입원기록을 세원 80대 확진자가 95일간의 사투를 끝내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게 됐다. (사진=황진환 기자/자료사진)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이후 전국에서 최장기간 입원한 80대 확진자가 95일간의 사투를 끝내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게 됐다.

    부산시는 27일 부산 6번 확진자(82세·연제구)가 완치판정을 받고 퇴원했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지난 2월 22일 확진 판정을 받고 무려 95일간 부산의료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다.

    한때 이 환자는 폐렴 증상이 심해졌지만, 점차 모든 증상이 호전됐고 한달 전 부터는 거의 무증상 상태였다.

    하지만, 3일 간격으로 2차례 실시되는 진단검사에서 바이러스가 계속 검출돼 입원해 왔고 최근 연속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와 완치 판정을 받았다.

    비교적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길에 나선 이 확진자는 "오랜기간 입원 중에도 보살펴주신 의료진에게 감사하다"며 "건강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부산에서는 밤새 진단검사 523건이 이뤄졌고 모두 음성으로 판정나 2주째 추가 환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확진자는 141명이고 이 가운데 133명이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부산은 14일째 추가 환자가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지만, 아직 안심할 수 없다"며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지역 감염이 산발적으로 일어나고 있고 매일 수십만명이 드나드는 물류중심도시 부산의 특성상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된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