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에 대한 지적·서운함 거듭 토로



대구

    이용수 할머니, 윤미향에 대한 지적·서운함 거듭 토로

    정의연 후원금 유용 의혹을 폭로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25일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 호텔에서 2차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92)가 정의기억연대와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에 대한 서운함을 거듭 토로했다.

    이 할머니는 25일 대구 수성구 만촌동 인터불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첫 기자회견 이후) 생각지 못한 것(의혹)이 너무 많이 나왔다. 검찰에서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을 향해 "어떻게 저 따위 행동을 하는 지 모르겠다. 사리사욕을 채우고 있다"며 "죄를 지었으면 죄를 받아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정의기억연대의 전신인 정신대대책협의회가 위안부를 이용했다고 비판했다.

    할머니는 "위안부와 정신대가 어떻게 같냐"며 "30년간 정신대대책협의회가 위안부를 이용했다"고 날 선 비판을 이어갔다.

    또 "정신대대책협의회면 정신대 문제만 하지 무슨 권리로 위안부 피해자를 사용하냐"고 호통쳤다.

    할머니는 "(정신대대책협의회가) 일본의 사과와 배상을 막은 것"이라고 꼬집기도 했다.

    아울러 할머니는 지난 19일 대구를 찾아온 윤미향 당선인을 안아준 것과 관련해서는 "30년을 지냈는데 한 번 안아달라더라. 이게 마지막이란 생각을 하고 안아주니 눈물이 왈칵 나서 안고 울었는데 용서했단 기사가 나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