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군 장교도 이태원 킹클럽서 감염…軍 일탈에 방역망 흔들



국방/외교

    육군 장교도 이태원 킹클럽서 감염…軍 일탈에 방역망 흔들

    이태원 클럽 방문 군인 2명 확진…용인 확진자와 동선 겹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따라 내려진 이동 통제 명령 어겨

    지난 6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경기도 용인 66번째 환자가 다녀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 킹클럽의 8일 모습.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용인 확진자'가 지난 2일 새벽 방문한 이태원 클럽에서 접촉자로 추정되는 종업원이 73명, 출입명부를 통해 확인한 클럽 방문자는 1500명이라고 8일 밝혔다. (사진=이한형 기자)

     

    서울 용산구의 국방부 청사에서 근무하는 부사관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용인에서 근무하는 현역 장교 1명도 이태원 클럽에서 감염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방부는 8일 용인에 있는 육군인사사령부 직할 중앙보충대대 소속 장교 A씨(29)가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용인시에 따르면 A씨는 이날 확진 판정을 받은 서울 종로구 17번 환자와 친구이며, 두 사람은 지난 1일 밤 11시 30분부터 2일 새벽 5시 10분까지 5시간 넘게 문제의 '킹클럽'에 있었다.

    이에 앞서 국방부 직할부대인 사이버작전사령부 근무지원중대 소속 B하사도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가 이른바 '용인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이태원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현역 군인은 2명으로 늘었다.

    두 현역 군인 모두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군 당국의 이동 통제 명령을 어기고 다중 이용 시설을 방문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몇몇 군인들의 일탈 행동이 방역체계를 심각한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는 지적이다.

    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사진=연합뉴스/자료사진)

     

    두 사람은 3월 22일 이후 40여일만에 새로 발생한 군 내 확진자이기도 하다. 이들의 확진으로 군 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41명이 됐다.

    8일은 국방부가 장병들의 휴가를 다시금 실시하기로 한 날이기도 하다. 군은 단체생활을 한다는 특성상 첫 확진자 발생 직후 모든 장병 출타를 통제하고, 그 결과 3월 22일 이후 누적 확진자는 39명에 계속 머물러 있었다.

    방역당국은 지난달 30일부터 5월 5일까지 이어진 이번 연휴를 코로나19 확산 위험성이 높은 시기로 보고, 연휴 시작 하루 전날인 29일 정례브리핑에서 "한순간의 방심이 돌이킬 수 없는 집단감염으로 이어져 지금까지 노력해 온 것들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