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 '싹쓸이' 민주당 당선자들 세월호 6주기 맞아 순직 교사 묘역 참배



대전

    대전 '싹쓸이' 민주당 당선자들 세월호 6주기 맞아 순직 교사 묘역 참배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 "국민 희생 없는 대한민국 만들겠다는 의지"
    박병석 당선자 "대전 석권은 집권여당으로써 책임 갖고 일하라는 명령"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당선자 7명이 16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안장된 세월호 순진 교사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상민(유성을), 장철민(동구), 박범계(서구을), 황운하(중구), 박병석(서구갑), 박영순(대덕구), 조승래(유성갑) 당선자. (사진=고형석 기자)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당선자 7명이 16일 세월호 참사 6주기를 맞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 순직 교사 묘역을 참배했다.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대전 7개 선거구를 모두 거머쥐었다.

    대전시당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승래(유성갑) 당선자를 비롯해 박병석(서구갑), 박범계(서구을), 이상민(유성을), 황운하(중구), 장철민(동구), 박영순(대덕구) 당선자는 이날 대전현충원 현충탑에 헌화한 뒤 100m 떨어진 곳에 있는 세월호 참사 순직 교사들의 묘역을 방문했다. 이곳에서 교사들에게 묵념하고 묘비를 어루만지며 추모했다.

    당선자들은 세월호 참사 6주기의 의미 등을 생각해 묘역 방문에 앞서 들린 현충문 앞에서 따로 기념촬영을 하지 않았다.

    시당은 애초 총선 당선자 숫자 등을 고려해 각자 추모하는 방안을 계획했으나 대전 전체 선거구에서 당선자를 배출하면서 합동 참배로 계획을 변경했다.

    조승래 시당위원장은 "4월 16일이 세월호 참사 6주기이기도 하고 지금 국민들께서 걱정하는 코로나19와 관련해서도 대한민국 안전과 연관된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며 "더는 국민들이 희생되지 않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당선자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봐달라"고 말했다.

    총선에서 민주당이 대전을 전부 석권한 의미를 묻는 말에 박병석 당선자는 "코로나19 조기 종식과 경제 위기 회복을 위해 대전시민들이 집권여당에 힘을 실어주신 것으로 판단한다"며 "집권여당으로써 책임을 갖고 일하라는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