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신천지 11만명 확인…유증상 1638명 자가격리"



보건/의료

    "신천지 11만명 확인…유증상 1638명 자가격리"

    "의료기관, 요양시설 등 근무하는 신도, 자택 머물게 조치"
    "출입국 기록 등도 조사해 실질적 전수조사에 만전 기할 것"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코로나19의 확산 고리로 지목된 신천지 전체 신도명단 중 3분의 1에 해당하는 약 11만명의 확인을 마치고, 이 중 코로나19 '양성'이 의심되는 유증상자 1600여명을 자가격리 조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차관)은 28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지난 27일 자정 기준으로 해서 대략 3분의 1에 해당하는 11만명(의 소재가) 확인됐고 그 중 유증상자 1638명을 자가격리 조치했으며 진단조사도 실시 예정"이라며 "무증상자에 대해서도 보건소에서 전화를 통해 능동감시를 실시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 총괄조정관은 "지난 25일부터 정부에서 총 세 차례에 걸쳐 신천지 전체 신도명단 24만5천명, 교육생 6만5천여명 등 총 31만명의 신도 명단을 확보해 지방자치단체에 배포했다"며 "현재 각 지자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과거에 (자체적으로) 확보한 명단과 정부에서 제공한 명단을 비교해 조사 중"이라고 발표했다.

    정부는 현재 코로나19가 취약계층이 모인 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확산되고 있는 만큼 해당시설에 종사 중인 신도들의 출근 자제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김 총괄조정관은 "특히 의료기관과 요양기관, 요양시설 등 고위험 직원군에 근무하는 신천지 신도들은 출근하지 않고 자택에 머물도록 협조를 요청했다"며 "조사 결과, 이에 대한 협조가 미진할 경우 강력조치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천지 신도들의) 출입국 기록 조사 등 실질적 전수조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