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쥐 고기 신선한 맛"…中 연예인 3년전 영상으로 곤욕



아시아/호주

    "박쥐 고기 신선한 맛"…中 연예인 3년전 영상으로 곤욕

    3년전 팔라우에서 찍은 박쥐 고기 먹는 장면
    박쥐가 우한폐렴 매개체로 지목되자 누군가 온라인에 올려
    "그 땐 몰랐어요" 해명 불구
    '야생동물의 치명적 위험 알고 있지 않았냐' 비난 쇄도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우한폐렴 확진자가 26일 현재 2700명을 넘어서고 사망자도 80명으로 증가한 가운데 중국의 온라인 유명 연예인이 3년전 올린 한 음식 홍보 영상으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우한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박쥐에서 왔을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가운데 중국 네티즌들이 이 연예인이 3년전에 박쥐를 맛있는 음식으로 홍보하는 동영상을 찾아 올리면서 벌이진 일이다.

    2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왕멍윈(Wang Mengyun)이라는 해외여행 프로그램 진행자는 지난 22일 자신의 블로그에 "촬영 중에는 (박쥐에게) 이런 바이러스가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며 "최근에야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사람들의 삶을 소개하려고 했을 뿐"이고 "박쥐가 바이러스의 주요 원천이라는 사실은 몰랐다"며 고의가 아니었음을 주장했다.

    문제의 영상은 3년전 서태평양에 위치한 팔라우에서 촬영됐다. 영상에서 왕멍윈은 박쥐 스프를 포함한 몇명 지역 요리를 먹으면서 "박쥐는 닭고기와 같은 매우 신선한 맛이 난다"며 미소를 짓는다.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이 동영상은 우한폐렴이 야생동물로부터 왔고, 특히 매개체가 박쥐일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이 영상을 본 누군가가 온라인에 올렸고, 이 영상을 보고 열받은 네티즌들이 들고 일어난 것이다.

    SNS에서는 왕멍윈이 774명의 목숨을 앗아간 사스를 전파시킨 것으로 지목되는 야생동물의 치명적인 본질을 알고 있었을 것이라며 비난이 쇄도하고 있다.

    한 웨이보 이용자는 "이 영상이 2016년에 촬영됐지만 2003년부터 야생동물 소비는 안된다는 경고가 있었다"며 "왕멍윈은 이 영상이 해외에서 촬영됐다고 말했지만 사람들에게 박쥐가 매력적인 맛이라는 것을 보여주려 했다"고 비난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